심상정 녹색정의당 원내대표가 국민의힘의 잡음 없는 공천을 두고 ‘김건희 특검법 방탄 칩이 장착돼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비꼬았다.

26일 녹색정의당 상무위원회에서 심상정 원내대표는 “국민의 국회 불신이 매우 큰 상황에서, 국민의힘이 어제 발표한 총선 1차 경선 결과에는 현역 의원 물갈이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선거를 앞두면 무늬만이라도 혁신하려고 발버둥 치기 마련인데 국민의힘은 시스템 공천이라는 미명하에 현역 의원 물갈이 한 명도 없는 신공을 보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심상정 원내대표는 “한동훈 위원장이 자랑하는 시스템 공천에는 김건희 방탄 칩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잡음 최소화 공천은 김건희 특검법 재의에 동참을 차단하기 위한 현역의원 교체 최소화 공천이며, 혁신 공천과는 거리가 먼 김건희 방탄 공천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특히 돈봉투 의혹의 정우택, 양평 고속도로 김건희 일가 특혜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며 불법 후원금을 받은 혐의로 의원직을 상실한 김선교, 피감기관 공사 수주 이해충돌 논란의 박덕흠 의원 등 대표적인 부패 혐의 정치인들을 또 다시 국민들 앞에 내놨다.. 국민을 상대로 누가 이기나 보자는 오만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심상정 원내대표는 “한동훈 위원장께 묻는다. 국민의힘 도덕성의 기준이 무엇인가? 민원 대가성 돈봉투를 받았어도 나중에 들켰을 때 돌려주면 문제가 안 되는가? 불법 후원금 모집으로 의원직 상실해도 국민의힘 도덕성 커트라인에는 합격이냐?”며 “한동훈 위원장에게 듣고 싶다. 김건희 방탄이 국민의힘 혁신 공천인가?”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