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도부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유력설에 ‘윤 대통령 아바타 비대위원장’이라고 비꼬았다. 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은 한동훈 비대위 체제가 되면 윤석열 정권 심판 진검승부가 될 것이라며 총선 승리 자신감을 드러냈다.

18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정청래 최고위원은 “한동훈 비대위 멋지게 한 판 붙어봅시다”라며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돌고 돌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결국 한동훈으로 낙점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검사 공천용 비대위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정청래 최고위원은 한동훈 비대위 체제가 들어선다는 가정을 두고 전망을 이어갔다.  정 최고위원은 “내년 총선이 윤석열 정권 심판 선거이고 그렇다면 국힘은 윤석열 지우기를 하고 싶을 텐데 윤석열 아바타를 전면에 내세우는 자기모순을 수용할지 궁금하다”며 “윤석열 검찰 독재 정권의 민심 이반이 극심한 상황에서는 정권 심판 윤석열 대통령 혼내주자는 반대표 행렬이 투표장 곳곳에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윤석열 정권 심판하러, 김건희 여사 보기 싫어서, 한동훈 얄미워서 이것이 정권 심판 3대 표심 표적일 텐데 윤석열 아바타 한동훈을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할지 설왕설래한다”며 “참 미스터리한 정권이다. 야당 입장에서는 과녁이 많아지면 나쁠 것이 없으니 굳이 한동훈 비대위를 반대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그냥 웃는다”고 비꼬았다.

그는 “윤석열 정권 심판이냐 아니냐의 관점에서 진검승부를 펼칠 요량이면 한동훈 비대위를 띄우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저는 개인적으로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28일 본회의에서 쌍특검 처리가 확실해지자 윤석열 대통령님 당황하셨나? 퇴임 후 안전 보장은커녕 총선 후 조기 레임덕이 걱정되시나? 후배 검사들 아니면 믿을 사람 없느냐?”며 “그러니 죽으나 사나 한동훈 비대위 뛰어서 검사 공천으로 보호막을 쳐야 할 절박성이 더 커졌느냐?”고 재차 비꼬았다.

정 최고위원은 끝으로 “한동훈 카드가 통할지 안 통할지 한번 보겠다”며 “꽃길이 될지 가시밭길이 될지 지켜보겠다. 국민 이기는 정권 없다고 제가 입 아프게 얘기했거늘 오만과 독선이 반드시 화를 부를 것이다. 한동훈 비대위 제 개인적으로는 기대된다. 멋지게 한 판 붙어보자”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박찬대 최고위원도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아바타를 내세워 총선을 진두지휘하겠다는 속셈을 노골화하고 있다. 그러나 그 계획은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며 “아바타 비대위원장의 등장은 윤석열 정권 심판에 대한 국민의 의지만 더욱 드높일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 국민의 수준을 얕잡아봤다가 큰코다칠 날이 머지않았다”고 지적했다.

영상은 정청래 최고위원과 박찬대 최고위원의 주요 발언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