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방송통신위원장 내정설이 도는 이동관 대통령비서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을 두고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이 “자녀 학폭 감추기 원조라 불려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고 비꼬았다.

장경태 최고위원은 7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윤석열 정권의 언론에 대한 폭력 ‘언폭’이 극심해지고 있다”며 “한상혁 방통위원장을 위법하게 해임한 데 이어 사무처장에 전문성도 없는 감사원 출신을 인선하더니, MBC는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을 이유로 압수수색을 하고, KBS는 30여 년간 유지해 온 수신료 통합징수를 분리하도록 방통위에 권고했다”고 비판했다.

장경태 최고위원은 “수신료로 공영방송을 옥죄겠다는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KBS 사장 등 현 경영진을 정권과 여당이 원하는 사람으로 교체해 공영방송을 장악하고야 말겠다는 독재적 발상을 보여준 것”이라며 “이러한 언론폭력은 누구의 영향을 받은 것인가? 시중에 떠도는 소문처럼 이동관 특보인가?”라고 이동관 특보를 겨냥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어 “이동관 특보 내정 계획도 철회하시기 바란다”며 “대통령실은 이동관 특보 아들 학폭과 관련해 ‘별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보면 볼수록 정순신 자녀보다 더 악랄한 가해행위는 물론, 정순신보다 더 치밀한 아빠의 힘이 확인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장 최고위원은 “정순신 전 검사가 법 기술자처럼 재판을 끌면서 법을 이용해 면죄부를 받았다면, 이동관 특보는 청와대 최고위 관계자 시절 학폭위도 개최하지 않고 전학시켜 권력형 비리까지 의심된다. 정순신 전 검사가 폭탄이면 이동관 특보는 핵폭탄급”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2015년 서울시 교육청의 하나고 특별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3월경 이동관 특보 아들의 학폭 피해 학생이 교사에게 상담하고 진술서를 작성한다”며 “이후 2달여간 학폭위는 열리지 않고 교사 재량으로 사건이 종결됐다. 그리고 5월에 이동관 특보 아들은 전학을 가는데 이때 ‘학교생활 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을 보면 공교롭게도 2012년 3월에 학폭 가해 학생의 관련 사항을 생활기록부에 입력하도록 개정 시행됩니다. 만약 학폭위가 열렸다면 이동관 특보 아들은 생활기록부에 가해 학생 조치가 기재됐을 것”이라고 제기했다.

장경태 최고위원은 “당시 하나고 이사장과도 통화하던 사이인 이동관 특보가 이를 몰랐을 리가 없다”며 이동관 특보는 ‘자녀 학폭 감추기의 원조’라 불려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언론폭력, 자녀학폭, 치밀하게 꼼꼼하게 감추기, 이것이 방통위원장에 내정하는 이유인가?”라고 비꼬았다.

영상엔 장경태 최고위원의 이동관 특보 관련 발언 전체 내용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