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비례연합정당 추진을 두고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연달아 “민주당이 통진당화 되고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한 ‘색깔론’ 비판을 두고 한 위원장이 재차 사실론을 강조하며 “케케묵은 역공”이라고 규정했다. 한동훈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29일 오전 국민의힘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나왔다.

이날 환영식에서 한동훈 위원장은 김건 국민인재(전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를 두고 “저는 이런 분이 와주실지 몰랐다. 책임 있는 정당에서 결국 한반도의 평화, 북한과의 관계 이런 문제를 객관적이고 유능하게 풀어줄 만한 능력이 있는지를 우리의 많은 양식이 있는 동료시민들께서 보실 것이다. 저희는 그 역할을 김건 본부장님께서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한동훈 위원장은 “요새 제가 ‘이재명 대표의 더불어민주당이 통진당화되고 있다’라는 사실론을 계속 제기하고 있는데, 여기에 반대하는 그쪽 분들은 뭐라고 하냐면 ‘색깔론이다’ 이런 주장을 한다. 저는 사실을 얘기하고 있는데”라며 “결국은 이런 예민한 문제를 국민들의 이익을 위해서 설명할 때, 이걸 ‘색깔론이다’라는 케케묵은 방식의 역공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사실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명확한 대안을 제시하고, 근거를 제시하고 이런 문제가 어떻게 우리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지를 잘 설명해 내는 실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또 다른 국민인재로 영입한 구홍모 전 육군 참모차장을 두고는 “구홍모 장군님, 정말 장군처럼 생기시지 않았나. 구홍모 장군님을 모신 이유 중의 하나는 그냥 고위 장성, 물론 그것도 대단한 의미지만, 이분은 한미관계 문제에 있어서 국내에서 아주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신 분”이라며 “우리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한미관계가 대단히 중요하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굉장히 중요한 장면이 한미상호방위조약과 토지개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동훈 위원장은 “한미상호방위조약 자체를 무력화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지금 국회로 진출하려는 이 상황에서, 군에서 왜 도대체 한미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게 실무적으로는 어떤 절차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가장 일선에서 챙겼던 구홍모 장군님께서 와주신 것은 저희는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