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보수언론과 부산시 의사회 등이 제기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 이송 수술 관련 지적에 대해 “정치 테러의 본질을 왜곡시키려는 정치적 시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5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서은숙 최고위원은 “이재명 당 대표가 쾌유하기도 전에 정치 테러 사건의 본질을 왜곡시키려는 정치적 시도가 목격되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가 부산에서 수술받지 않고 닥터 헬기를 이용하여 서울로 이송되어 수술받은 것을 가지고 조선일보와 부산시 의사회가 정치적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은숙 최고위원은 당시 상황을 두고 “환자를 응급 이송해 환자가 정신적으로 가장 의지하는 가족들이 있는 서울에서 수술하고 간호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부산대병원에 요청한 것”이라고 전한 뒤 “정치 테러를 당한 제1야당 대표의 생명을 앞에 두고 쾌유를 기원하고 야만적 정치 테러를 규탄하는 것보다 이재명 당 대표와 민주당을 정치적으로 공격하는 것에 더 집중하는 언론과 의료인이 있는 이 현실이 참담하다”고 했다.

서은숙 최고위원은 “어쩌면 이런 참담한 사회적 현실이 정치적으로 다른 생각을 가진 야당 대표를 증오하고 급기야 살해하려는 마음까지 먹게 만드는 토양이 되지 않았는지 돌이켜봐야 할 것”이라며 “부산대 외상센터도 응급진료를 잘했고 서울대 외상센터 역시 응급진료를 잘했는데 누가 사회적 갈등과 정치적 갈등을 인위적으로 만들고 있나. 그들이 바로 민주주의를 병들게 하는 존재들”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4일 부산시 의사회는 성명서를 통해 “부산대학교병원에서 1차 응급조치가 이뤄진 이후 민주당 지도부가 보여준 이중적이고 특권의식에 몰입된 행동을 규탄한다”며 “환자 상태가 아주 위중했다면 당연히 지역 상급 종합병원인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 받아야 했고, 그렇지 않았다면 헬기가 아닌 일반 운송편으로 연고지 종합병원으로 전원했어야 마땅하다. 이것이 국가 외상 응급의료 체계이며, 전 국민이 준수해야 할 의료전달체계”라고 민주당을 비판했다. 

영상엔 서은숙 최고위원의 관련 발언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