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위성정당을 먼저 만들어놓고 제도의 취지를 살리려는 야당을 비난할 수 있느냐며 적반하장이라고 비난했다.

이재명 대표는 16일 최고위원회에서 “얼굴이 너무 두꺼워서 수치를 모른다. 이걸 후안무치라고 하고, 도둑이 뻔뻔스럽게 오히려 주인한테 몽둥이 들고 달려들더라. 이걸 적반하장이라고 한다. 지금 정부 여당의 행태가 딱 적반하장 후안무치 그 자체”라고 여당 비난으로 운을 뗐다.

이재명 대표는 “선거 관련 비례 제도를 두고 계속 야당을 비난한다. 자신들이 100% 이 제도를 잠탈하는 위성정당을 먼저 만들어 놓고 어떻게 그래도 제도의 취지를 살리겠다고 연합비례정당을 만들고 있는 야당을 비난할 수 있느냐?”며 “나는 원래 도둑이니까 도둑질을 해도 되지만 야당은 근처에 오면 오지도 말아야 한다 그런 얘기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더 심각한 것은 반헌법적 사고”라며 “나는 그 법안에 찬성하지 않았으니까 어겨도 된다. 그게 합당한 태도인가? 그러면 다수결에 의해 법을 만들었는데 거기에 동의하지 않는 소수는 그거 어겨도 되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대표는 “명색이 법률가들로 주로 이루어진 검사 정권이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납득할 수 없는 반헌법적, 그야말로 헌법 파괴적 발상”이라며 “법안에 동의하지 않았다고 그 법을 위반할 권리가 있는 건 아니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대표는 재차 “자신은 더 큰 잘못을 저지르면서 어쩔 수 없이 정당방위 하겠다고 부분적으로 그걸 어길 수밖에 없는 야당을 그 입으로 비난하는 것은 그야말로 후안무치한 행태”라며 “정부 여당의 국민을 기만하고 내가 무슨 소리를 해도 괜찮겠지라고 하면서 초등학생들도 동의하기 어려운 그야말로 막말을 쏟아내는 이런 행태는 자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