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방통통신위원장 내정설이 도는 이동관 특보를 향해 “방통위원장 자리에 가장 부적합한 인사”라며 지명 의사 철회를 촉구했다.

이재명 대표는 14일 당 최고위원회에서 “윤석열 정권이 민심의 경고와 우려에도 불구하고 언론 장악을 강행할 태세”라며 “이동관 특보에 대한 의혹들이 날마다 고구마 줄기처럼 쏟아지는 데도 개의치 않는 모습“이라고 운을 뗐다.

이재명 대표는 “학폭 은폐 의혹을 둘러싼 증언이 줄을 잇고, 농지법 위반, 외압 의혹까지 터졌지만, 정권은 눈과 귀를 틀어막고 있다”며 “여론 간보기를 중단하고 언론 장악 음모 포기하시라”고 촉구했다.

이어 “과거의 언론 탄압 전력, 자녀 학폭 은폐 의혹, 농지법 위반까지 이동관 특보는 이미 국민 검증 삼진 아웃”이라며 “가장 중립적이고 공정해야 할 방통위원장 자리에 가장 부적합한 인사”라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또 “MB정권 시절에 이동관 특보가 진두지휘했던 언론 탄압으로 고 이용마 기자를 비롯한 많은 언론인이 고통받았다”며 “이 특보의 방통위원장 지명 강행은 언론 자유의 사망 선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동관 특보를 윤석열 정권의 괴벨스로 만들겠다는 그런 망상을 포기하시라”며 “대통령은 이 특보의 방통위원장 지명 의사를 접어야 한다. 언론을 겁박했던 MB 정권이 어떤 말로를 겪었는지 명심하시기 바란다”고 충고했다.

이재명 대표의 이동관 특보 지명 의사 철회를 촉구하는 전체 발언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