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 특보 자녀 학폭 의혹 방어에 나선 가운데 민주당 쪽은 이 특보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명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재차 권력형 학폭 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서동용 민주당 원내부대표는 1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자녀 학교폭력 은폐 의혹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대통령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를 기어코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명할 의사를 가지고 있는 듯하다”며 “분명히 지적하건대 이동관 특보 자녀의 학폭 은폐 의혹은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청문회를 개최했던 정순신 사안보다 더욱 심각하다”고 경고했다.

서동용 부대표는 “이미 언론을 통해 알려진 것처럼 부모가 학교 이사장에게 전화하거나 교감이 학폭위 개최를 반대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전형적인 권력형 학폭 은폐”라며 “어느 평범한 부모가 자녀의 학교 폭력 사안을 가지고 학교 이사장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느냐?”고 제기했다.

서 부대표는 “이동관 특보가 지난 8일 의혹을 해명하고 나섰지만, 해명도 거짓이었다. 해명에 의하면 자신의 자녀가 학교 선도위원회 결정으로 강제 전학했다고 했지만 당시 하나고 학칙상 선도위원회는 학교 폭력을 징계 사안으로 다룰 수 없었다”며 “실제 확인 결과 하나고는 당시 선도위원회를 개최하지도 않았다. 권한도 없는 선도위에서, 개최하지도 않은 선도위에서 강제 전학을 결정했다고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 부대표는 또 “피해자와 합의했고 피해자가 선처를 요구했기 때문에 담임교사 자체 해결 사안이었다고 주장하지만, 피해자 진술서에 의하면 피해자는 4명에 달한다. 즉, 2011년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학교 폭력이 있었던 것”이라며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피해는 학폭위를 무조건 개최해야 하는 경우로 정하고 있는데, 이 특보는 가해 학생이 즉시 잘못을 인정했고 피해 학생과 화해했기 때문에 담임교사 자체 해결 사안이 된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잘못된 주장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서동용 부대표는 “학폭위를 개최해야 하는 명백한 사안임에도 이동관 특보와 하나고 이사장과의 전화 통화 이후 학폭위 개최가 되지 않은 학폭 은폐 사건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은 이동관 자녀 학교폭력 은폐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교육위원회 청문회 개최를 검토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정치적인 이유로 동급생들끼리의 다툼을 학교 폭력으로 포장해서 정치 공세를 가하는 것은 지양돼야 할 부분”이라며 언론과 민주당이 가짜 뉴스를 통한 여론 재판으로 이끌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영상엔 서동용 부대표의 이동관 특보 자녀 학폭 의혹에 관한 전체 발언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