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가 대법원에서 최종 유죄 확정판결을 받자, 서영교 민주당 최고위원은 윤 대통령의 대선후보 당시 관련 발언이 가짜뉴스였다며 여당의 대선 가짜뉴스 논란 대응을 그대로 돌려줬다.

17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서영교 최고위원은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에 ‘우리 장모는 상대방에게 50억 원 정도 사기를 당했다 이렇게 이야기했다”며 “장모님이 사기당하셨는데 이번에 장모님이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판결을 받았네요”라고 비꼬았다.

이어 서영교 최고위원은 “그리고 국민의힘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했다는 거다. ‘내 장모가 사기를 당한 적은 있어도 누구한테 10원 한 장 피해 준 적이 없다’라고. 대통령이 국민의힘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다고 정진석 의원이 전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이를 두고 서영교 최고위원은 “과연 내 장모는 10원 한 장 피해준 적이 없습니까? 대통령은 지금, 이 내용으로 사과해야 하는 거 아니냐?”며 “대통령께서 그때 말씀하신 한마디 한마디는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고 그것은 지금 가짜뉴스가 되었다. 그때 그 가짜뉴스를 인용 보도해 준 언론들, 대통령 방식으로 한다면 국민의힘 방식으로 한다면 전부 다 압수수색하고 조치 취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정부여당 대응 방식을 재차 비꼬았다.

서 최고위원은 또 “김기현 대표는 이렇게 얘기했다. ‘가짜뉴스는 사형감’이라고. 가짜뉴스를 자기는 마음대로 이야기하고 아주 중요한 대선 후보 시절에 그리고 그것과 관련해서 그 당 국회의원들이 가짜뉴스를 그렇게 퍼뜨려 댔다. 그런데 이제 판결이 났으니 국민 앞에 사과하고 법적 책임도 져야 한다”고 김기현 대표 발언도 되돌려줬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검찰의 최은순 씨 기소 내용을 두고도 문제 삼았다. 서 최고위원은 “그런데 이게 사문서위조라고 하는 것만 검찰이 기소 했다. 실제로 이건 사기죄 아니냐?”며 “사기죄로 하면 최소 5년 내지 6년은 받아야 한다는 거다. 공정하려면 다시 사기죄로 기소해서 처벌받아야 한다. 이렇게 주장하겠다”고 촉구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최근 낙하산 사장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KBS의 관련 보도를 두고 “최은순 장모 관련해서 KBS가 몇 번째 뉴스로 보도했을까요? MBC는 톱뉴스로 보도했는데, KBS는 세어보니 17번째로 보도했다. 국힘이 김포 서울 편입 관련한 법안을 내는 것보다도 더 뒤에 보도하고 1분 30초 정도 보도했다는 것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겠다”고 전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의 관련 발언은 영상으로 보다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