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민주당 최고위원이 여당의 경기도 김포시를 서울에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두고 무속인 천공의 주장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며 천공의 해당 주장이 담긴 강연 영상을 최고위원회에서 재생했다.

1일 민주당 최고위에서 박찬대 최고위원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김포 서울 편입을 발표한 과정을 두고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뜬금없는 발표였다. 대통령실도 관련 내용 검토한 적 없다. 오세훈 시장도 사전 논의는 없었다라고 하다. 법적, 행정적 검토 없는 발표였다”고 지적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윤석열 정부 들어서 논리적으로,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정책 결정마다 매번 등장하는 인물이 있다. 모두 예상하는 바로 그 사람”이라며 “이번에도 천공이 무슨 말을 했을까 설마 하는 마음으로 찾아봤더니 놀랍게도 역시나 천공이 등장한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천공은 지난 8월 26일 자 강의에서 경기도 하고 서울을 통폐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에는 설마 했는데 또 천공이냐?”며 천공의 당시 강의 영상을 회의실 TV를 통해 재생했다. 

해당 영상에서 천공은 “경기도는 전부 다 서울의 중심 에너지를 물고 다 살아 나가는 데라서 전부 다 수도 서울로 통폐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상을 보여준 박찬대 최고위원은 “천공은 지난해 1월 16일 강의에서도 같은 주장을 한 바 있다”며 “김기현 대표의 김포 서울 편입 주장과 천공의 경기도 서울 통폐합 주장이 참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느냐? 설마하니 집권 여당 대표인데 혹세무민하는 자의 말을 철석같이 믿고 내세운 공약은 아닐 거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모두 우연이고 그저 사실이 아닌 오해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영상엔 박찬대 최고위원의 발언이 담겨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