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민주당 비대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사이 텔레그램 문자 내용을 두고 “매우 충격적”이라며 “대통령이 그렇게 한가한가?”라고 직격했다.

우상호 비대위원장은 27일 비대위 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보낸 문자의 내용이 내부 총질하던 이준석 대표가 사라지니까 너무 좋군요라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며 “제가 오래전부터 이준석 대표의 제거는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들의 공동작품이라 이렇게 말씀드린 바가 있는데 사실로 확인된 문자라고 보여진다”고 운을 뗐다.

우상호 위원장은 이어 “대한민국 대통령이 자기 당 집권당 대표를 제거하고 나서 기분 좋아서 권한대행에게 이런 문자를 보낼 정도로 대한민국이 한가한가?”라고 묻고 “대통령이 이런 데에나 관심을 두니까 민생과 경제가 더욱더 어려워지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우 위원장은 “언제는 이준석 대표를 의지해서 젊은이들의 표를 구걸하더니 이제는 내부 총질한다고 바로 젊은 대표를 잘라내는 이러한 대통령과 윤핵관들의 미소를 보면서 참으로 정치가 잔인하구나 하는 것을 또 한 번 느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런 대통령에게 과연 희망이 있을지 저는 조금 회의적”이라며 “보다 민생과 경제에 전념하시고 국민의힘 내부 정치과 내부 권력 싸움에 대통령이 너무 깊게 관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충고했다.

우상호 위원장의 관련 발언은 영상으로 더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