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방송본부장·보도국장 공모   
OBS 방송본부장·보도국장 공모   
방송본부장과 보도국장에 이어 신입공채도 예정

수도권 지상파 방송 OBS가 편성·제작을 총괄하는 방송본부장과 보도조직 실무 책임자인 보도국장을 공모한다. 

방송본부장 지원 자격 요건은 지역방송 경영 환경에 맞게 편성·제작 역량을 최대화하고 TV·모바일·인터넷 등 뉴미디어 시대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낼 기획력이 있는 인재다. 

보도국장은 지역 지상파 보도의 공정성·공익성·지역성을 이해하고, OBS 보도국원들과 더불어 매체력 향상에 헌신할 수 있는 추진력과 리더십이 있는 인재다. 

OBS 사옥.
OBS 사옥.

 

OBS 측은 “풍부한 경험, 업무에 대한 전문성, 무엇보다도 수도권 지역 독립방송사인 OBS의 조직 문화에 잘 융화될 수 있는 인재를 찾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OBS는 신입공채도 진행할 예정이다. OBS는 지난해 7년 만에 신입기자를 공개 채용한 적 있으며 올해도 신입 기자와 PD 공채를 오는 7월부터 진행한다.

OBS는 “최근 IPTV 3사 및 위성방송과 재송신료 협상을 타결해 재정 확충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방송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상층부와 실무진 보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응모마감은 2019년 5월 31일(금) 18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OBS 홈페이지(www.obs.co.kr)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람 2019-05-24 21:19:51
Obs가 살아나네. 독점은 어디에나 좋지 않다. 그리고 지역방송만큼 해당 지역의 민의를 반영하는 방송도 없다. 지역방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