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19 시국 인기를 끈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하나의 장르로서 자리를 잡았고, 수많은 연애 프로그램들이 나오면서 다양한 설정들도 추가돼왔다. 이전에 만난 연인과 함께 출연을 하며 ‘환승’할 연인을 찾기도 하고 이혼한 남녀가 짝을 찾으러 나오기도 한다.이제는 반려견이 정해주는 상대와 데이트를 한다거나 손에 체인을 묶고 생활을 하기도 하는 연애 프로그램까지 등장하고 있다. 하룻밤을 함께 보낸다거나 남성 잡지 ‘맥심’의 여성 모델로만 꾸려진 출연진 등 자극적인 설정들의 연애 프
TV예능과 OTT 오리지널 예능을 통합해 화제성을 조사했더니 OTT 티빙의 ‘환승연애2’가 화제성이 가장 높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순위 상위원에 있는 예능 프로그램들 중 일반인의 연애를 다룬 프로그램이 많았던 것도 특징이다. 해당 화제성 결과를 조사한 곳은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으로,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지금까지 TV와 OTT 예능을 통합해서 화제성을 조사하진 않았다. 그 이유는 TV 예능은 한주에 1편씩 공개되지만 OTT의 예능은 한꺼번에 공개하기에 같은 선상에 놓고 화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