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하 아바타2,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한국 올해 첫 천만 관객 영화로 기록됐다.의 배급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24일 오전 7시 기준으로 누적 관객수 1005만4086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아바타2가 개봉한 지 42일 만이다.제임스 캐머런 감독은 24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에 보낸 영상을 통해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에 정말 감동 받았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한국”이라고 말했다.개봉 42일 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것이 다소 느린 속도라는 평가
영화계 거장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출연한 EBS 강연프로그램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마인즈-미래에서 온 영화’ 7부작이 20일 방영을 마쳤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2’ 개봉과 방송 시점이 맞물리면서 ‘위대한 수업’ 자체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직접 뉴질랜드로 가 카메론 감독을 만난 최현선 PD에게 제작 비하인드를 들었다.터미네이터, 타이타닉, 아바타 시리즈로 유명한 카메론 감독은 일반 방송에서 쉽게 보기 힘든 명사다. 마이클 센델, 폴 크루그먼 등 세계적 석학을 섭외해내기로 유명한 위대한 수업 제작진에게도 카메론 감독 섭외는 어려운
관객을 만나려는 한국 상업 영화가 개봉 일을 잡지 못하고 줄줄이 밀려 서 있다. 새해 첫 달 배급사별 라인업을 집계해보니 60편이 넘는다. 코로나19가 잠식한 지난 2년 동안 영화관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한 탓인데, 유례없는 현상이다.영화관의 1년은 53주로 돌아간다. 배급사는 여름 휴가나 명절, 공휴일 같은 ‘시즌’은 물론이고 경쟁작의 개봉 전략까지 고려해 관객과 만나는 최적의 타이밍을 정해왔다. 매주 수, 목요일쯤 개봉해 관객이 많아지는 첫 주 금, 토, 일 3일 성적을 잣대로 영화의 성패를 가늠하는 식이다.이 전통적인 방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