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던 KBS·MBC 시청자는 어디로 갔을까
그 많던 KBS·MBC 시청자는 어디로 갔을까
2000년~2018년 프라임시간대 9개 채널 시청률 분석 결과
JTBC·tvN 성장 속 KBS1은 1/2, MBC는 1/3 시청률 급감
SBS는 20~49 시청률 강세, 채널A·TV조선은 총체적 위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화 2018-08-23 10:55:22
개인적으로 독점은 좋지 않다고 본다. 그러나 돈 많은 기업이 케이블 막장방송으로 시청률을 장악하면 그것도 문제네.. 네이버처럼 상업적 인터넷 독점이 아니라면, 여러가지 채널로 시청자가 나뉘는 게 그나마 정보의 왜곡을 막을 수 있는 길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