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평론가 진중권씨가 트위터를 통해 나는 꼼수다 콘서트에서 등장한 ‘눈 찢어진 아이’ 발언에 대해 “불필요한 공격” 이라는 우려를 전했다.

지난 29일 서울 한남동에서 열린 '나는 꼼수다' 콘서트에서 콘서트 말미에 김용민 시사평론가는 '눈 찢어진 아이'를 입에 올렸다. 김용민 시사평론가가 “눈 찢어진 아이를 조만간 공개하겠다. 유전자 감식이 필요없다”라는 발언을 한 것이다. 콘서트가 끝나고 난 뒤 일부 언론에 의해 공개된 '눈 찢어진 아이' 발언은 같은 날 공개된  BBK 사건으로 복역중인 김경준씨의 누나 에리카 김의 육성 파일 "부적절한 관계"와 오버랩되며 인터넷 상에서 큰 화제를 낳았다.

진 씨는 30일 한 트위터리안이 “(나는 꼼수다의) ‘눈 찢어진 아이’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너저분한 얘기라고 생각한다“며 ”야담과 실화. 저열하고 비열한 공격. 언젠가 똑같이 당할 것. 무엇보다도 불필요한 공격, 도대체 뭘 위한건지"라고 비판한 것이다.

진씨는 또 "주진우의 저질 폭로가 '팩트'라면 아무 문제 없다고 버젓이 말하는 저 정신상태가 황당하다"고 비판하고 "한껏 들떠서 정신줄 놓고 막장까지 간거다. 저럴 것 같아서 내가 미리 경고했거늘... 포르노라는게 원래 노출 수위를 계속 높여야 한다"며 "주진우, 정봉주는 사실을 만진다. 그건 개그가 더 이상 개그가 아닌 순간이 존재한다는 얘기"라고 비판적 견해를 밝혔다.

   
진중권씨의 트위터.
 
또 “총재, 곽감 건에서 닭짓한 거 반성하고, 주진우 너절리즘 그만 하고, 정봉주 스나이퍼는 one shot, one kill, or you're dead. 선거 끝나고 퇴임할 때까지 못 잡으면 어떡해요? 결정적 한 방이 없으니 사생활로 가는 거죠.” 라는 우려도 표명했다.

마지막으로 진 씨는 "검색어 보고 식겁했다. 제발 경쾌하고 유쾌하게 가라"는 글을 남겼다.

그동안 진중권씨는 ‘나는 꼼수다’의 행보에 대해 비판적 견해를 밝혀왔다. 특히 곽노현 교육감 사태를 두고 두 편으로 갈린 진보진영의 논쟁에 대해서도 곽 교육감을 옹호하는 쪽이었던 ‘나꼼수’에 대해 비판의 날을 세워왔다. 진 씨는 “(나꼼수)의 선동 한방에 대중의 분위기가 바뀌자 (진보매체들이 곽 교육감에 대한) 태도를 180도로 바꾸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