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열풍이 거세다. 싸이월드, 트위터로 그 가능성을 키워온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페이스북에 이르러 정점에 달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그 특성상 의사 전달이나 마케팅에서 폭발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 홍보나 마케팅 관련 회사는 물론이고 여타의 주요 기업들도 페이스북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의 성공 요인은 무엇이며, 사회·문화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 또한 페이스북은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될 것이며,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의 핵심은 무엇인가.

이 책은 그 부분을 세밀히 파헤치고 있다. 페이스북을 뛰어넘을 또 다른 SNS의 등장 가능성 등도 두루 짚어본다.

저자는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의 기본 수칙을 들고,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차례로 짚어 준다. 또한 실패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반면교사로 삼을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소셜 미디어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터의 실천 전략, 입소문을 늘리기 위한 7가지 소셜 미디어 이용법 등도 마케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