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이동관 방통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선전선동 조장 언론을 ‘공산당 언론’에 비유한 것이 언론장악 속내냐?”고 반박했다. 또 민주당이 ‘언론장악 프레임’을 들고나와 이동관 후보자를 공격할수록 문재인 정권의 ‘언론장악 흑역사’만 들추어낼 뿐이라고 말했다.

장동혁 대변인은 2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청문회를 시작하기도 전에 이동관 후보자에 대해 근거 없는 비난을 퍼붓고 있다”며 “‘언론장악 기술자’라는 표현까지 써가며 ‘임명 절대 불가’라는 결론을 미리 정해놓고 사실상 일방적인 장외 청문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장동혁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자마자 공영방송을 ‘언론 적폐’로 규정하고 방송장악 문건까지 만들어 가며 KBS 사장과 MBC 사장을 몰아내기 위한 작전이 전광석화처럼 진행되었다는 사실이 법원 판결을 통해 드러났다”며 “한상혁 전 방통위원장은 TV조선 재승인 과정에서 점수 조작을 지시한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받고 있다. 언론장악을 위해 정권이 명운을 걸었던 것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다. 이것을 바로 잡겠다는 것이 언론장악이냐?”고 주장했다.

이동관 후보자의 공산당 언론 발언 논란을 두고는 “사실을 왜곡하고 선전 선동을 조장하거나 선전 선동에 편승해 사회적 갈등을 부추기는 무책임한 언론을 ‘공산당 언론’에 비유한 것이 언론장악 속내를 드러낸 것이냐?”며 “후보자가 방송통신위원장으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갖추었는지는 국민들이 판단할 것이다. 청문회가 그 기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동혁 대변인은 끝으로 “민주당이 근거 없는 ‘언론장악 프레임’을 들고나와 이동관 후보자를 공격하면 공격할수록 문재인 정권의 ‘언론장악 흑역사’만 들추어낼 뿐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고 충고했다.

영상엔 장동혁 대변인의 전체 논평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