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토요일 민주당의 인천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집회 예고를 두고 전국을 유랑하며 수산업 여름철 대목 장사를 망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민주당의 오염수 괴담 유포가 어업인 생존권 위협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강조했다.

15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서 김기현 대표는 “민주당이 국민의 먹거리를 볼모로 하여 대국민 가짜뉴스 선동 공세를 높이고 있다”며 “지난달 서울에서 서명운동을 시작한다며 좌판을 깔더니, 대표적 해양관광도시인 부산을 찾아 휴식을 즐기는 국민들에게 괴담 공포를 심어준 데 이어, 이번 토요일에는 인천에서 장외 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한다”고 운을 뗐다.

김기현 대표는 “더욱이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집회를 주도한 인물들과 민주당이 연대하고 있다니 민주당은 지금 하는 행태가 제2의 광우병 선전선동임을 스스로 시인하는 꼴”이라며 “민주당은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을 유랑하면서 어민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수산업 상인들의 여름철 대목 장사를 망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대표는 “그러더니 소속 의원 73명이 피해 어민들을 지원하자며 특별법을 발의했다”며 “어민들의 피해는 민주당발 가짜뉴스 선전 선동에서 비롯된 것인데, 그 피해를 세금으로 메꾸자고 한다. 세금으로 생색내는 간교한 정치 상술”이라고 덧붙였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지난 대정부 질문 기간 내내 오염수 괴담만 늘어놓은 민주당이 이번 주말에도 국민 공포 선동용 장외 집회를 계획함과 동시에,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어업인 지원 특별법까지 발의했다”며 “현재 발생한 어업인들의 생존권 위협은 오염수 때문이 아니라 민주당과 좌파 진영의 괴담 유포, 악의적인 선동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비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괴담 유포에 대한 어민들의 반감과 우려가 커지자, 세금을 풀어 달래겠다는 얕은수를 내놓은 것”이라며 “민주당이 진심으로 어업인들을 돕겠다는 마음이 있으면 특별법이 아니라 가짜 뉴스와 괴담 유포부터 중지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지금은 정치권이 국민의 공포를 부추길 게 아니라 차분히 IAEA의 최종 보고서와 정부 시찰단 검증 결과를 기다려야 할 때”라며 “만약 문제가 발견되더라도 국제사회가 신뢰하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주장을 펼쳐야 다른 나라와 연대해서 일본에 강력하게 조치를 요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끝으로 “윤석열 정부는 일본이 함부로 오염수를 방류하지 않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높은 수준의 검증을 할 것이고, 지속적으로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상엔 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장외 집회를 두고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전체 발언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