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가 지난 4월 521만 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는 사용자 수 2위를 차지한 멜론보다 62만 명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 결과를 보면 지난 4월 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 수가 521만 명으로 최대를 기록했다.
뒤이어 멜론(459만 명), 지니뮤직(203만 명), 플로(129만 명), 네이버 VIBE(110만 명), Spotify(63만 명), 카카오뮤직(32만 명), 벅스(29만 명) 순이다.
관련기사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해 4월만 해도 유튜브 뮤직(400만 명)보다 멜론(450만 명) 사용자가 더 많았다.
지난해 4월보다 사용자 수가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지니뮤직이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4월 231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1년 새 28만 명이 감소한 203만 명을 기록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표본 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