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검수완박 법안을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 소위에 회부하자 국민의힘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부탁하는 한편 문 대통령 부정과 비리를 덮기 위한 국가 허물기라고 주장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1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기어이 국민독박 죄인대박의 검수완박 강행 의도 마수를 드러냈다”며 “어제 국민의힘과 협의도 없이 법사위 소위를 단독 소집해 묻지 마 회부를 강행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많은 언론인의 요청에도 소위 비공개를 고집하다 마지못해 공개했다”며 “검수완박법이 그렇게 당당하고 국민들로부터 호응받을 수 있다면 왜 공개하지 않으려 하느냐”고 비난했다. 또 “민주당은 안건조정위에서 강행 처리를 계획하고 무소속 양향자 의원을 사보임 했다”며 “총선 때는 위성 정당을 만들더니 이번엔 위성 의원을 모셔 왔다”고 비꼬았다.

권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께 다시 부탁드린다. 국회의 시간이라는 떠넘기기를 그만두고 대통령다운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란다”며 “위헌적 요소로 가득 찬 검수완박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해야 한다. 악행을 방관하는 것은 악행을 동조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거부권 행사를 부탁했다.

권 대표는 끝으로 “저는 오늘 민주당의 입법 폭주와 이를 방관하는 정치인에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을 들려주고 싶다”며 “방관은 최대의 수치, 비굴은 최대의 죄악입니다”라고 재차 문 대통령의 행보를 당부했다.

성일종 정책위 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위한 비리 수사 막기용 법안이라고 주장했다. 성일종 의장은 “민주당은 국민의 기본권과 직결된 국가 사법 체계를 자신들의 범죄 행위를 덮으려 악용하고 있다”며 “정권 초기에도 하지 않은 일을 임기 20여일 남겨놓고 강행하는 뻔한 속내를 국민이 모를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시라”고 경고했다.

성 의장은 “민주주의 팔아 집권한 사람들이 민주주의 파괴 주범이 됐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후보의 부정과 비리를 덮기 위한 국가 허물기를 국민께서 심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맹비난했다.

권성동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의 발언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