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대표 김아무개씨가 회삿돈 수십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1부(김강욱 부장검사)는 10일 거액의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특경가법상 횡령 및 배임)로 코스닥 등록사인 IC코퍼레이션과 코아정보시스템의 실소유주 윤아무개씨를 구속기소하며 김씨도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윤씨는 2006년 11월 디시인사이드가 IC코퍼레이션을 인수한 뒤 유상증자 등을 통해 500억 원을 모으는 과정에서 187억 원을 횡령했고, 김씨도 이 과정에서 70억 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IC코퍼레이션 전 대표 김아무개씨와 전 이사 석아무개씨도 수백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지명 수배됐다.

이들은 100억 원 대의 사채 자금을 동원해 디시인사이드의 최대주주 지분을 확보한 뒤 디시인사이드 자금으로 코스닥 상장 건설업체인 IC코퍼레이션을 인수하고, 다시 IC코퍼레이션 자금 등으로 IT업체인 코아정보시스템을 사들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이후 유상증자 등을 통해 500억 원가량의 자금을 조성한 뒤 다른 법인에 대한 출자, 대여, 물품공급 계약 명목으로 돈을 빼돌렸다고 검찰은 밝혔다.

지난 1999년 10월 디지털 카메라 정보제공 사이트로 시작한 디시인사이드는 현재 1일 방문자 80만 명이 넘는 국내 최대의 UCC 커뮤니티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