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호 한나라당 의원이 전국언론노동조합을 친노무현 성향의 노조라고 공개적으로 주장하고 나선 데 대해 언론노조가 “어떤 간부가 친노인지, 언론노조가 친노 단체인 근거를 제시하지 않으면 18대 국회 임기 종료일까지 퇴진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진 의원은 지난 9일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를 앞두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최민희 전 방송위 부위원장 재직시절 업무추진비 세부사용내역을 매월 분석한 결과, 최 전 부위원장은 2007년부터 2008년 2월 퇴임 때까지 거의 매달 증인이 과거 20여 년 간 몸담았던 민주언론시민연합 간부들을 비롯해 친노무현 성향의 언론노조 간부들과 간담회 성 식사 등을 하면서 방송정책과 방통융합 정책에 대해 긴밀히 논의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진 의원은 또 “방송위원회 부위원장이 매달 친노 시민단체로 낙인찍힌 민언련 간부들과 친노 노조인 언론노조 간부들을 만나 방송과 방통융합 정책을 의논한 것은 공인으로서 중립성과 공정성 면에서 대단히 부적절한 처신이며 도덕적 해이”라고도 말했다.

이에 언론노조는 10일 성명을 내어 “언론노조는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 ‘지상파 텔레비전 전송방식’, ‘한미 FTA’, ‘방송통신위원회설치법안’, ‘위성DMB’, ‘KBS 서동구 사장 임명’ 등 노무현 정부의 부적절한 정책을 비판하고 반대했다. 이제 진성호씨가 언론노조가 친노단체인 근거에 대해 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언론노조는 이어 “금배지 뒤에 숨어서 근거 없는 헛소리나 내뱉는 국회의원은 보호받을 자격도 가치도 없다. 언론노조를 친노 단체로 규정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 의원직 사퇴 투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호·김원정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