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핵 오염수 저지 골든타임’, ‘후쿠시마 약수터냐’ 발언에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홈쇼핑 매진 외치는 포모 마케팅’, ‘중국 원전 약수터’라고 반박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27일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재옥 원내대표는 “천일염 대란은 과학적으로 보면 넌센스에 가깝다. 오염수로 배출되는 삼중수소가 우리 연안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희박하거니와, 물과 함께 증발하는 삼중수소의 특성상 소금에 남아 있을 수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천일염 대란이 발생한 것을 보면, 가짜 뉴스가 사회에 얼마나 악영향을 끼치는가를 알 수 있다”며 “민주당은 근거도 없이 ‘밥상 소금 걱정에 어쩌나’라는 현수막을 내거는 등, 교묘히 법적 책임을 피해 가짜 뉴스를 퍼뜨려 왔다. 과학적 주장 하나 없이, 오로지 공포 조장만으로 천일염 사재기라는 기념비적 성과를 이뤄낸 민주당의 선동 정치가 놀라울 따름”이라고 주장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며칠 사이에 민주당의 오염수 선동은 더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며 “‘핵 오염수가 한 번 뿌려지면 다시 주워 담을 수 없다. 골든타임이 얼마 남았지 않았다’는 말은, 홈쇼핑에서 이제 곧 매진을 외치는 식의 포모 마케팅과 다르지 않다. 단식 역시 전문가들에 의해 오염수에 대한 과학적 진실이 알려지자, 극단적인 방법을 동원해 그 진실을 희석하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깍아내렸다. 

박대출 정책위 의장은 “어제 국립외교원이 주최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전문가 토론회에서 백원필 한국원자력학회 회장이 오염수 10리터를 마시면 엑스레이 사진 한 번 찍는 정도의 방사능에 노출된다고 밝혔다”며 “국내 해역의 3중 수소 평균 농도가 리터당 0.172베크렐인데, 후쿠시마 오염수 배출에 따른 국내 해역 유입 삼중수소 농도는 기준 농도의 10만 분의 1로서 정밀 분석기로도 검출하기 힘든 수준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박대출 의장은 “정용훈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교수는 최악의 경우를 가정해 방류수 1리터를 마실 때 피폭량은 바나나 여덟 개 먹는 것과 같다고 밝힌 바 있다”며 “오염수 괴담을 퍼뜨리며 선동하는 분들에게 묻겠다. 엑스레이는 안 무섭습니까? 바나나는 왜 먹습니까?”라고 반문했다.  

박 의장은 “사드 전자파 선동에서 보듯이 괴담은 과학을 이길 수가 없다. 과학이냐 괴담이냐 그 선택은 분명하다”며 “이재명 대표는 후쿠시마 약수터냐고 하신다. 저는 중국 원전 약수터냐라는 말을 돌려드린다”고 라임을 맞춰 비꼬았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에서 “정부 여당이 후쿠시마 약수터를 매우 아까워하는 것 같다. 누가 그런 얘기 하던데, 자꾸 뭐 후쿠시마 오염 처리수를 마시겠다 그러니까 후쿠시마 약수터냐~ 그런 얘기가 있었다고 한다”고 비꼰 바 있다.

영상엔 윤재옥 원내대표와 박대출 의장의 주요 발언과 전체 발언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