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지율 52.93%를 얻어 결선 투표 없이 1차 투표로 당대표에 선출됐다. 최고위원 투표에서는 관심을 모았던 이준석계 모두 탈락했다. 

김기현 당선자는 당대표 수락 연설에서 “우리는 오직 민생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 당원 동지 여러분들과 한 몸이 돼서 민생을 살려내고 내년 총선 승리 반드시 이끌어내겠다”고 민생을 강조했다. 

김기현 당선자는 “여기 함께하고 계신 안철수 후보님 황교안 후보님 천하람 후보님과 같은 뛰어난 우리 지도자들을 잘 모시고 연대와 포용과 탕평의 연포탕 대통합 국민의힘을 만들겠다”고도 했다. 

김 당선자는 이어 “국민이 윤석열 정부를 탄생시켜주시고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바로 딱 한 가지 민생이라고 생각한다”며 “물가 문제, 집값 문제, 규제개혁 문제, 일자리 문제, 그리고 노동개혁, 연금개혁, 교육개혁과 같은 개혁적 과제를 이루라고 우리에게 명령하고 계신다. 우리 여당은 야당과 달리 실력을 보여줘야 한다. 유능한 정당임을 입증해야 한다”고 노동문제 등에 더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헌신과 희생을 각오하고 있다”며 “총선을 이겨야 한다면 그 어떤 것도 감수할 각오와 태세가 되어 있다. 희생하고 섬기는 대표가 되겠다. 당원을 주인으로 모시는 대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엔 김기현 신임 당대표의 수락 연설 전체가 담겨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