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빈, 손석희에게 살해 협박
조주빈, 손석희에게 살해 협박
[단독] “언제든 벽돌 하나면 된다” 손 사장과 가족들 지속적 위협

미성년자 등 수많은 여성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손석희 JTBC 대표이사를 살해하겠다고 협박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미디어오늘이 복수의 취재원에게 확인한 결과 조주빈은 손 사장과 소송 중인 김웅씨의 사주를 받아 가족을 테러하겠다며 사기를 쳤고, 이 과정에서 손 사장 가족의 사진과 주민등록번호 등을 손 사장에게 보내고 “언제든 벽돌 하나면 된다”, “연변에서 사람을 쓰겠다”는 식으로 손 사장과 그의 가족을 위협했다. 손 사장은 일상생활에서 적지 않은 불안을 느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속적인 협박에 결국 손 사장이 일부 송금을 했고, 그 후 조주빈은 잠적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주빈은 지난해 김웅씨와 일부 언론이 제기했으나 사실무근으로 밝혀진 소위 ‘뺑소니’ 논란에 대해서도 손 사장에게 불리한 증거가 있다는 식으로 괴롭혔으며 이 과정에서 상대와의 텔레그램 대화 내용을 교묘하게 조작해 보여주는 방식으로 손 사장으로부터 금품 갈취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을 협박해 성 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3월25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김용욱 기자
▲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을 협박해 성 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3월25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김용욱 기자

앞서 조주빈은 25일 오전 포토라인에서 “손석희 사장님, 김웅 기자님, 윤장현 시장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언급했다. 이는 세간의 관심을 성 착취물 피해 여성들로부터 손석희 등으로 돌리려는 의도가 있다. 조주빈은 이날 성 착취물 피해 여성들에게는 단 한 마디도 사과하지 않는 엽기적인 모습을 보였다. 

경찰 관계자는 조주빈 발언 직후 기자들과 만남에서 “거론된 분들이 아동 성착취물 관련 사안은 아니고 다른 피해 사실로 조사를 진행 중인 게 있는데 완료가 안 됐다”고 밝히면서 “세 명이 현 상태에서는 사기 피해자”라고 전했다. SBS는 24일 “조씨는 지난해 12월 개인방송을 하는 기자에게 접근해 정치인 정보가 담긴 USB를 넘기겠다며 1500만 원 상당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JTBC는 손 사장이 조주빈에게 협박을 당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낼 예정이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버디버디 2020-03-27 13:47:48
와;;; 조현병 걸린사람 댓글 개무섭다;;;;

버디 2020-03-27 13:38:00
가족을 지속적으로 위협? 양심 좀 있어봐. 헬조선 연예인들 부친상은 내 죽은 친부 가져다 쇼하려고 한 짓들이고, 모친상은 날 협박하려 기어나오고 있는 것이다. 3월 6일 나와 같은 버스를 타고 다니는 사람 부친상, 3월 9일 그 사람과 같은 데서 일하던 사람 모친상, 3월 11일 역시 앞의 두명과 같은 데서 일하고 있고, 날 항상 챙겨주던 사람 모친 위독. 3월 13일 이재명 모친상은 이 상황에서 연결된 거였고, 내가 엄마에게 주려고 샀던 프리바이오틱스 8800원+11900원 가져다 88세 이재명 모친을 119에서 연결된 구급차로 병원으로 이송되게 만들어 죽인 거라고. 넌 삼성과 손석희, 저 빌어먹을 것들이 날 협박하려고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알기나 해? 정철운 넌 그런 놈들과 한통속이 되어 있는 거야.

버디 2020-03-27 13:33:12
방심위의 김경록 보도 재심 결정 찌라시에 내가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장난을 쳐놨는데, 계속 이따위 짓 해대면 아주 크게 망신당할 날이 있을 거야. 손석희놈이 계속 방심위 이용해 mbc에 자신이 했던 인터뷰 조작을 뒤집어씌우고 있던 이유가, 그저 내가 손석희놈 관련 댓글을 달았던 mbc 사장 관련 찌라시 때문인 줄 알았는데, 지금 방송되고 있는 '그 남자의 기억법'도 그 이유 중 하나로 보이더라. 헬조선에서 국민앵커 딱지 붙이고 있던 건 손석희밖에 없고, 겉보기엔 손석희 포장해주는 것 같지만, 손석희가 사고친 사건들과 관련된 것들이 심어져 있더라고. 김경록 보도 재심 결정 찌라시 담당 기자 박'서연'도 그 드라마에서 죽은 연인으로 나오는 '서연' 가져다 쇼하고 있는 거잖아. 니들도 알고 쇼하고 있단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