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오늘

[영상] 정의당 “반의 반값 아파트” 총선 공약
[영상] 정의당 “반의 반값 아파트” 총선 공약
심상정 “고위공직자 1가구 2주택 이상 보유 금지법”

15일 정의당은 총선 주거·부동산 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집을 장만하기 어려운 40% 시민을 위한 주거 안심사회를 만드는 데 최우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한 강력한 투기 근절 대책과 부동산 불로소득 근절 대책 방안을 제시하고 1급 이상 고위공직자들 다주택 보유 원천 금지를 내세웠다. 또 공영개발 방식을 통한 반의 반값 아파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국회의원, 차관급 이상 공무원, 지방자치단체장, 교육감 등 고위공직자의 경우 거주 목적 외 주택을 일정 기한 내에 처분하도록 의무화해서 고위공직자가 투기적 이익을 누릴 기회와 부동산 정책에 미칠 영향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의 주거·부동산 정책 공약 주요 내용을 영상에 담았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2020-01-16 02:06:29
헬조선이라고 자조하면서도 정작 이를 고치기 위해 급진적인 주장을 하면 매도해버리는 자기모순이 존재하는한 영원히 헬조선. 헬조선을 급진적인 대책 없이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죠

평화 2020-01-15 17:13:53
나는 항상 극과 극은 통한다고 말했다. 나쁘지 않은 공약이지만, 너무 지나치거나 극단적인 것으로는 중도층 표를 모을 수 없다. 과연, 토지공개념을 헌법을 바꾸지 않고 시장 친화적으로 실행할 수 있을까. 정의당은 정의당만의 매력으로 노동 친화적 공약으로 국민에게 어필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