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동영“민주당, 한국당 두려워 말고 3당 믿고 선거제 개혁!”
[영상]정동영“민주당, 한국당 두려워 말고 3당 믿고 선거제 개혁!”
“야 3당은 강력한 동맹군!”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이 선거제 개혁안 국회 통과를 위해 다시 민주당을 강력히 압박했다.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 정치개혁공동행동은 3일 오후 2시 국회 본청 계단에서 “개혁 발목잡는 자유한국당 규탄 및 선거제도 개혁 완수 결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동영 대표는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대통령을 끌어내렸듯이, 시민의 힘으로 반드시 선거제를 개혁하고 헌법개혁까지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개혁을 통해서만 끔직한 양극화 불평등의 장벽을 점점 역동적 복지국가의 길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야 3당과 정치개혁시민행동이 강력한 동맹군으로 민주당과 함께할 것”이라고 민주당에 촉구했다. 정동영 대표 발언을 영상에 담았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정pd님팬 2019-12-04 10:42:36
멋진 연설입니다. 새가슴 민주당은 구구절절 맞는 저 논리를 듣고 뭔가 느끼는 것들이 있었으면 합니다. 특히 지도부요.

바람 2019-12-03 22:10:43
말은 바로 합시다. 20대 국회 법안 통과율은 30%, 계류된 법안은 1만6천 건입니다. 누가 세비를 낭비하고 당을 깨며 놀았습니까. 개헌 약속은 누가 안 지키고 비난만 했습니까. 제발 그대들부터 정신 차리세요. 이 당 깨고, 저 당 깨고 자기들의 책임은 쏙 빼는 게 신뢰 있는 정치인의 행동입니까. 한국당이 버티면 그대들도 같이 가서 설득하고 싸워야 하는 거 아닙니까. 뒤에서 이긴 사람 우리 편 응원만 하는 건 진짜 책임 있는 정치인이 할 일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