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언론노동조합이 자유한국당 주최 토론회에서 나온 발언은 허위사실이라며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8일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 주최로 열린 ‘문재인 민생파탄 좌파독재 2년 집중 해부 대토론회’에서 성창경 KBS공영노동조합 위원장은 “민주노총 계급이 언론을 장악하고 있다. 언론노조가 카르텔을 형성해 오늘의 언론 상황을 만들었다. 언론노조는 대부분의 영상매체를 장악하고 있다. 이들의 목적은 근로조건 개선이 아니라 정권교체 시기나 선거 시기 파업으로 대한민국 정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며 “이들(언론노조)은 문재인 정권을 아주 칭송한다. 김정은도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이에 언론노조는 9일 성명에서 “그의 황당한 주장을 보면 과연 대한민국 제1의 야당의 정책위원회가 주최한 토론회가 맞는지 수준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 자유한국당은 8일 국회에서 ‘문재인 민생파탄 좌파독재 2년 집중 해부 대토론회’를 열었다. 사진=정철운 기자.
▲ 자유한국당은 8일 국회에서 ‘문재인 민생파탄 좌파독재 2년 집중 해부 대토론회’를 열었다. 사진=정철운 기자.
언론노조는 “성창경 씨는 언론노조가 오직 정권 교체에만 관심이 있는 집단이라거나 현 정부와 김정은을 칭송한다는 해괴한 주장에 이어, 방송 3사의 뉴스가 누군가에 의해 기획되고 있다는 음모론까지 쏟아냈다. 그러면서 우파 진영을 더 튼튼히 하고 여론의 흐름을 바꾸기 위해 공영방송사의 사장을 교체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이 적극적으로 방송법 개정에 나서줄 것을 요구했다”며 “공영방송의 기자로서 명백한 사규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정치적 발언이자 허위 사실 유포다. 게다가 성창경 씨는 이전에도 자유한국당이 주최한 행사에 수차례 참가해 마치 당원이나 대변인이 할 법한 정치적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고 밝혔다.

언론노조는 “도대체 무슨 근거로 언론노조가 문재인 정부를 칭송하고 김정은을 칭송한다는 말인가. 여기에 배후조종설까지 퍼뜨린 것은 ‘아무말 대잔치’ 수준의 토론회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면서 “아무런 근거도 없는 허황된 주장을 떠벌일 수 있도록 판을 깔아준 자유한국당의 수준도 실망스럽다”고 거듭 비난했다. 언론노조는 성창경 위원장과 자유한국당에 “분명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