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확 바뀐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봉숭아학당처럼 즐거웠다”

대통령 지명 방식, 질문권 얻기 위해 기자들 치열한 경쟁…매체별 다양해졌다는 평가, 경제분야 질문 적어 아쉬움

이재진 기자 jinpress@mediatoday.co.kr 2018년 01월 10일 수요일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네이버에서 이재진 기자의 기사를 구독해 주세요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http://www.media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6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박혜연 2018-01-18 00:51:31    
이니오빠, 죄이니 재앙이되지말고 이니달님으로 우뚝서세용~!!!! *^^*******
116.***.***.49
profile photo
쥐닥베충박멸 2018-01-12 10:02:36    
외신기자를 포함한 몇 몇 기자들은 빼고
질문하는 기레기 수준은 봉숭아학당의 영구와 땡칠이
선생은 하바드 대학의 킹스필드 교수님
115.***.***.60
profile photo
그래 2018-01-11 19:28:36    
너희들을 보는 우리는 답답하고 짜증났단다. 특히 조선애들..
183.***.***.72
profile photo
로터스 2018-01-11 09:33:45    
대통령 기자회견 '봉숭아학당' 처럼 즐거웠다...!!!???
그래 요즘 기자들이 영구 같긴 하지
211.***.***.12
profile photo
Petrr 2018-01-10 23:35:03    
김보협 완전 뻔뻔하네.. 경제 질의 시간에 자기가 정치 질문 해놓고서.. 그것도 uae 원전 얘기 ㅋㅋ 무슨말 나올지 다 알고있던것 아닌가. 그것도 자기 지명한것도 아닌데 새치기해서. 어휴 말을 말아야지
14.***.***.11
profile photo
zzz 2018-01-10 20:33:05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질문수준이 거의 초중딩 수준인데 기자들 아무나 할수 있나요?
나도 할수있을거 같은데?
175.***.***.231
profile photo
사르트르 2018-01-10 20:19:40    
조선일보 기자들 진짜 가관.
그 진상 뒤에 앉아 저격하는 한겨례 김보협의 센스 돋보였음.
121.***.***.76
profile photo
ㅉㅉ 2018-01-10 16:05:29    
기자들 질문수준과 대통령 답변 수준이 봉숭아학당이다.
106.***.***.76
profile photo
소이부 2018-01-10 15:13:56    
봉숭아 학당 좋고!
1.***.***.213
profile photo
피리 2018-01-10 15:04:00    
미디어 오늘 이재진 기자, 기사에 한겨레 김보협 기자 의견을 많이 썼네요. 주요 취재원인가요? 이재진 기자 기사 종종 보는데 뭔가 균형 있고 그럴 듯해 보이는데 핵심이 비껴나간 것 같은 느낌을 받곤 합니다. 미디어 오늘은 "언론비평" 매체 아닌가요? 그러면 기자회견 "스케치"만 하면 안 되죠. 이런 새로운 방식의 기자회견 에서 기자들이 어떤 이슈를 뽑고 어떤 관점과 태도로 질문하는지, 그것이 시의성, 공익성, 공정성에 얼마나 부합하는지, 언론사들이 언론의 기능과 책임을 얼마나 잘 의식하고 수행했는지 깊이 있게 분석해서 써야 하는 거 아닙니까. 덧붙여> 질문의 쏠림 현상 주요 원인이 뭐라고 보십니까. 기자회견 기획측보다 생각 편협하고 약속 안 지키는 기자들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 말입니다.
112.***.***.140
profile photo
ㅇㅇ 2018-01-10 15:30:43    
추천드립니다. 경제, 사회 질문은 안 나오는 이유는 뭐였습니까? 또 외신 기자는 구체적인 조건이나 상황을 설정하여 질문을 편하게 유도하는 반면 우리나라 기자들은 민감한 사안 전체를 툭 던져놓고 니 생각 말해 이런 식으로 질문이 짧은 이유가 무엇입니까? 미디어 비평지인 미디어오늘에선 기자들이 전반적으로 보여주는 이 천박한 기자 수준에 대해 대체 어떤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계십니까?
220.***.***.58
profile photo
ㅇㅇ 2018-01-10 15:56:45    
그거 절대 안해요. 같은 기자라서 왕따당할까봐 그러는건지?
175.***.***.72
profile photo
신고전파 2018-01-10 14:40:47    
문비어천가 그만하지
152.***.***.15
profile photo
J 2018-01-10 14:23:50    
봉숭아 학당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주 모양새가 웃기긴 했죠
59.***.***.50
profile photo
삼성장학생 2018-01-10 14:23:14    
김보협 자신이 경제분야 질문 시간에 정치분야 질문을 하지 않았었나?
그것도 새치기로..
221.***.***.52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