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검사·현직 총경·보수매체 언론인 등에게 금품을 건넸다는 의혹을 받는 수산업자 김아무개씨가 현 정권과 유착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5일 당 최고위 회의에서 김씨 실명까지 거론하며 “2016년 변호사 사무장을 사칭해 사람들에게 많은 사기를 치고 교도소에 수감됐다”며 “그런데 2017년 12월 문재인 정부 들어 첫 번째 특별사면을 하는데 이 사기꾼의 사기 범죄를 특별사면해줬고 나와서 다시 본업에 충실하게 사기를 계속 쳤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대통령이 특사를 할땐 사기꾼을 특사하는 게 이례적이고 형기를 얼마 채우지도 않은 사람을 특사했다면 대통령과 특별한 관련이 있거나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의 특별한 부탁이 있을 때 가능하다”며 “통상 특사가 대통령과 주위 권력자들의 농간에 의해서 이뤄졌다면 이것이야말로 큰 범죄행위”라며 연루 의혹을 제기했다.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국민의힘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국민의힘

전 정권 국정농단 수사를 했던 박영수 특별검사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도 거론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 사람이 나와서 박영수 특검에게 포르쉐를 선물하고 박지원 국가정보원장도 선물을 받았다는데, 구체적인 선물이 뭔지 밝혀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에서 이 사기꾼을 사면한 모든 경위를 밝혀야 하고 이 부분에 수사의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최고위원은 “경찰은 이 부분에 대해 수사를 전혀 하지 않을 뿐 아니라 업자가 무슨 과메기나 선물을 보낸 거나 뒤지고 있다”며 “사기 범죄로 거둔 돈이 100억대가 넘는데 그 돈이 전부 어디 갔는지 찾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