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언론 경제 보도는 미친 짓이다”
“한국 언론 경제 보도는 미친 짓이다”
[인터뷰] 경제보도 비평 최경영 KBS 기자… 자극적 헤드라인 달아 공포 조장하는 ‘정파적 상업신문’ 비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화 2019-01-08 12:48:54
신문광고는 누가 주는가? 기업이다. 신문은 광고 없이는 매출이 별로 없다. 그런데 기업을 까겠나? 당연히 비판 못 하지. 특히 한국경제 신문은 더하다. 한국경제 신문은 대주주가 전경련으로 대표되는 대기업이다. 대주주를 깔 수 있는 신문이 어디 있겠나 ㅎ

그래? 2019-01-08 13:56:22
핵보유국임을 선언하고 연합훈련도 하지 말라고 윽박지르는 상황에서 봄이 왔다는 둥 평화가 왔다는 둥 설레발 치는 북한 보도는 미친 짓이 아니고?

사이다네요 2019-01-08 16:35:51
확실히 경제라는게 지금 현 상황만 보고서 판단해서는 안돼는 것이죠. 왜냐하면 대부분 경제정책은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 미래의 이익을 위해서 존재하니깐, 때문에 기자님 말미따라 그에대한 보도는 매우 신중해야합니다.
국민이 보도를 읽고 영향을 받으니까요. 지금 정부의 경제정책이 좋다 나쁘다, 그건 모르겠습니다만(경제 학자들도 신중히 답하는 부분)
모두들 너무 즉흥적으로 판단합니다.
대부분 언론계가 정확하지 않고 실제적이지 않은 자료들을 들고나와 자극적인 기사들을 써내고 있습니다.
정부의 힘은 국민에게서 나오는데, 현재 어렵다고 느끼는 국민들의 마음을 계속 자극해서 정부에게 등을 돌리게 합니다.
정말 미친짓들입니다. 이래서는 정부가 뜻을 펼 수 없습니다.
좀더 국민들이 신중해져야 합니다.

본인이 2019-01-08 09:39:54
본인이 KBS와 뉴스타파 출신이라서 굳이 남의 눈치 안보고 기사를 써도 되는 월급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비평을 하는 거지 다들 그런 눈치 안 보고 기사 쓰고 싶지 근데 그게 쉽나? 정보원도 매체 따지는 데 당신이야 1류 매체니까 편히 정보원도 찾을 수 있다는 거 모르는 기자들이 있을까? 엄청 본인은 막 깨끗한 거 알겠는데 현실을 보도하려거든 제대로 보도하던가

아루가일 2019-01-08 14:08:39
기자는 기자 다워야지 남의 이익을 위한 대변노릇은 그저 글쟁이라고 하자. 기자라고 하지 말자.
다수를 위한 기자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 실태와 진실을 파헤치려고 애쓰는 기자들이 분명 더 많아져야 한다.
또한 당당하게 글쟁이들에 대한 비판역시 병행되어야 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