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나라당이 추진해온 결과 국가적 경사”
홍준표 “한나라당이 추진해온 결과 국가적 경사”
여당,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자화자찬’…“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대통령님께 감사”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는 7일 새벽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강원도 평창올림픽 유치는 과거정부에서 2번에 걸쳐 실패를 했다. 이 정부 들어 참으로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정부와 한나라당이 추진을 해온 결과 오늘 같은 국가적 경사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는 “한나라당, 정부가 다시 국민의 신뢰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더반에 계신 우리 대통령님의 노고도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 ©노컷뉴스
 
홍준표 대표는 “더반에 가서 올림픽 유치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대통령님께 국민과 함께 감사드린다. 박근혜 대표께서도 해외 순방 중에 그런 유치 노력을 하셨고 우리 정몽준 전 대표께서도 해외 순방하면서 적극적인 유치노력을 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몽준 전 한나라당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의 정상외교는 지난번 2014년 유치를 위해서 그 당시에 러시아 푸틴 총리의 정상회의보다 빛나는 외교력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몽준 전 대표는 “1차 투표가 압도적 표차로 이겼는데 우리 이건희 IOC위원회의 외교파워를 보여준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조용호 유치위원장, 박용성 체육회장, 김진선 지사님 등 수고들 많으셨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