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JTBC 사장 “이번 겨울은 모두에게 힘든 계절”
손석희 JTBC 사장 “이번 겨울은 모두에게 힘든 계절”
16일 사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통해 최근 심경 밝혀…“저들이 주장하는 것 중에 어느 것 하나 맞는 것이 없다”

손석희 JTBC 보도담당 사장이 16일 오전 사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최근 JTBC와 자신을 둘러싼 음해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손석희 사장은 이메일을 통해 “탄핵심판이 막바지로 가면서 저나 회사를 향한 공격이 더욱 격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한 뒤 “JTBC 보도부문 사장으로서 JMNET 식구들에게 짧게나마 코멘트를 해야 하지 않나 싶어서 메일을 드린다”고 밝혔다.

손 사장은 “바깥 일부 세력들의 정치적 의도는 설명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는 사실이니 이런 메일을 드릴 필요는 없을 수 있으나, 그렇다 하더라도 저들의 가짜 정보에 의한 공격이 너무 집요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질문을 받는 경우도 많다고 들었다”고 썼다.

손 사장은 “우선 태블릿PC에 대한 공격은 우리가 보도하고 설명한 것에서 어느 것 하나도 사실과 다른 것이 없습니다. 정호성 전 비서관 재판에서도 검찰은 저희들이 보도한 태블릿PC의 증거능력에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과학적 근거와 함께 상세히 설명했다”라고 밝혔다.

▲ 손석희 JTBC 보도담당 사장. ⓒJTBC
▲ 손석희 JTBC 보도담당 사장. ⓒJTBC
손 사장은 “주변의 의구심이 아무리 깊더라도 당당하게 대응하시면 된다. 그래도 안 믿으면 몇 가지 가짜뉴스의 예만 들어주어도 정상적인 경우라면 이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사장은 “제 개인이나 가족에 대한 공격도 마찬가지다. 저들이 주장하는 것 중에 어느 것 하나 맞는 것이 없다”고 밝혔다.

손 사장은 “지난 10월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다. 이번 겨울은 모두에게 힘든 계절이었다. 그러나 결국엔 봄이 오듯 우리를 둘러싼 세상일도 그렇게 풀려 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친박·극우성향 단체 및 인사들이 주축이 된 태극기집회측은 대통령 탄핵 기각을 주장하며 지난해 10월24일자 JTBC ‘최순실 태블릿PC보도’가 조작됐으며 보도를 이끈 손석희 사장이 호화저택에 살고 있다는 식의 음해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변희재로 손석희를 공격하는 박근혜)

손석희 사장은 ‘최순실 태블릿PC보도’ 직후이던 2016년 10월25일에도 사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낸 바 있다. 당시 손 사장은 “어제 이후 JTBC는 또다시 가장 주목받는 방송사가 됐다. 채널에 대한 관심은 곧바로 구성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다”며 “보는 눈 많고 듣는 귀도 넘쳐나니 겸손하고 자중하고 또 겸손하고 자중하자”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날조 선동 좌좀 언론사들 박멸! 2017-02-21 16:40:36
2월 16일 - 정규재 칼럼; 고영태 녹음파일2 "박근혜 죽이고…"

https://www.youtube.com/watch?v=zrxKSWmF3b4&t=694s

2월 16일 고영태 미공개 녹취록 폭로한 <정규재 TV> 정규재 주필님 마지막 멘트

여러분은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이 엄청난 음모의 기획을

참 기가막힌 현실입니다.

37살 짜리 40살 짜리 동기생들 형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대한민국을 들어놓는 기획을 하고

그것이 언론에 먹히고 정치권에 차례차례 먹히고

국회의원들이 나서가지고 얘들의 하수인 노릇을 하고 청문회를 열고

얘들이 청문회열고 차례차례 보내자고 기획했던

바로 그 순서대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참 기가막힌 ............

히루 2017-02-21 11:20:17
힘내세요. 잃어버린 민주화 시절을 다시 찾아야합니다.

nkk 2017-02-20 19:29:38
사람들은 이미 선동되어서일까? 이제 진실을 말해도 믿으려 하지 않는다..
안타까운 현실 우리 아이들에게 대체 어떤나라를 물려줄수있을까? 손석희씨 지금이라도 양심고백하세요.
당신이 누리고 살고 있는 이나라를 이모양으로 만들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