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가든'의 인기는 트위터에서도 압도적이었다. 지난 16일 종영한 SBS 주말 드라마 '시크릿 가든'은 시청률 30%를 넘나드는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소셜 네트워크 솔루션 업체인 유저스토리랩이 1월10일부터 18일까지 9일 동안 트위터 공간에서 거론된 드라마 관련 트윗을 집계한 결과 '시크릿 가든' 관련 트윗이 4만26630건이나 된 것으로 나타났다. 2위인 KBS 월화 드라마 '드림하이'와 3위인 SBS 월화 드라마 '아테나'는 각각 1만4687건과 7784건으로 격차가 컸다.

'시크릿 가든' 마지막 회가 방영된 16일에는 하루 동안 6513개의 트윗이 쏟아지는 등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18회가 방영된 다음날인 10일에도 7301건의 트윗이 쏟아졌다. 팔로워 기준으로 커버리지를 계산하면 '시크릿 가든' 관련 트윗을 받아 본 트위터 이용자는 중복 포함, 9일 동안 2985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 주요 드라마 트위터 언급 건수, 1월10일~18일. ⓒ유저스토리랩.  
 

정윤호 유저스토리랩 대표는 "대부분의 드라마는 해당 요일에 많은 트윗이 생산되고 다음 날까지 트윗들이 생산되는 경향을 보인다"면서 "'시크릿 가든'은 토요일과 일요일은 물론이고 월요일까지 트윗이 계속됐다"고 설명했다. 정 대표는 "상당수 트위터 이용자들이 자신의 감상을 불특정 다수와 공유하는 수단으로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드라마 시크릿가든. ⓒSBS.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