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아씨의 알몸사진을 신문에 실어 비난을 받았던 문화일보가 사과문 게재를 놓고 노사간에 진통을 겪고 있다.

문화일보 편집국 간부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과, 노동조합 공정보도위원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16일 사과문 게재 등이 사태 해결에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으고 신문에 게재할 글의 문안을 최종 확정해 경영진에게 전달했다.

태스크포스팀 등은 최고 경영진의 결정에 따라 이르면 17일, 늦어도 이번 주 중에는 해당 글이 신문에 게재될 것으로 전망했지만 경영진이 난색을 표명하고 나서면서 사과문 게재 자체가 불투명해졌다. 경영진은 법률검토 등을 이유로 글의 수위와 시기를 조율하자는 입장이다. 공보위 비대위 등이 합의한 문안에는 신정아씨와 국민에게 사과하는 표현이 들어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임정현 언론노조 문화일보 지부장은 이날 “경영진 쪽에 태스크포스팀과 공보위 비대위가 합의한 문안을 전달했지만 경영진에서 난색을 표명해 왔다”며 “사과문 게재가 필요하다는 기자들의 여론이 거센 만큼 시기가 다소 늦춰지더라도 경영진도 수용할 것으로 본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문화일보는 지난 12일 한국신문윤리위원회 ‘사과’ 결정에 재심을 청구해 놓은 상태다. 신문윤리위는 오는 31일 회의에서 문화일보가 신청한 재심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