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방송 설립관련 2차 토론회

△국민주방송 설립 준비를 위한 실무위원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 소강당에서 국민주방송 설립을 위한 제2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 2차 토론회는 ‘주주모집의 법적 절차’, ‘설립에 필요한 비용 산출’ 및 ‘설립의 법적 절차’, ‘프로그램 편성 및 운영의 차별성’ 등 국민주 방송 설립을 위한 현실적인 조건들에 대한 발제와 프랑스의 ‘시민TV’ 추진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에는 노무현 변호사, 김동민 한일신학대 교수, 이효성 성균관대 교수, 최민희 민언협 사무국장 등이 발제자로 참여한다.

‘강원지역 방송인 세미나’ 마련

△방송위원회(위원장 김창열)는 25일 오후 2시 강원대 정보통신연구소 1층 국제회의실에서 ‘지역정보화와 지역방송의 역할’을 주제로 ‘97 강원지역 방송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재천 한국방송학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윤식교수(강원도 신방과)가 ‘강원도 지역공동체, 정보화 그리고 방송’을 주제로 발표한다.

민영TV의 날 기념 등 정기총회

△한국민영TV방송협의회(회장 윤세영)는 17일 63빌딩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민영TV의 날 행사와 학술세미나 등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대표이사 사장에 김지훈씨 선임

△제민일보는 15일 이사회를 열고 김지훈(63) 전 부회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이사회는 홍명표 전 발행인을 부회장으로, 김신길씨를 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이달의 기자상’ 선정 발표


△한국기자협회(회장 남영진)는 지난 18일 제77회 이달의 기자상에 취재보도부문 SBS 유영규, 정영희 기자의 ‘한보그룹 정태수회장 단독 인터뷰’ 외 2편을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27일 오후 6시 프레스센터 19층 프레스룸에서 열린다.

‘기자협회보’ 지령9백호 기념식

△한국기자협회(회장 남영진)는 21일 저녁7시 프레스센터에서 지령 9백호 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엔 국민회의 김상현 정동영의원, 김정기 언론학회장(외대교수), 이형모 언론노련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매스컴모니터요원 모집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연숙)가 매스컴 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여성 및 언론문제에 관심이 많은 대졸 이상의 여성으로,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실시되는 실무교육을 이수한다후 모니터 활동에 참가하게 된다.(문의 794-4560)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