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신임노조위원장에 김용백기자

△국민일보 노조는 지난 29일 조합원총회를 열어 김용백 기자(40·사회부)를 노조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김 신임위원장은 고려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88년 9월 입사했다.

세계신문협 본부이사에 홍석현사장

△한국신문협회(회장 방상훈)는 지난 1월29일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홍석현 중앙일보 사장을 세계신문협회 (WAN) 본부이사로 선임했다. WAN 본부이사는 각 회원국 대표 1명씩으로 구성되며 회원국 협회의 추천으로 자동 선임된다. 임기는 3년.

편협, 남중구 논설주간 12대회장 선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는 지난 26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동아일보 남중구 논설주간을 제12대 회장에 선출했다.

‘언론인 현지화 프로그램’사업 확정

△LG상남언론재단은 1월 28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제4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해외에서 5개월간 영어교육을 받고, 1개월간 현지 언론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는 언론인 현지화 프로그램 등 총 12억원 규모의 99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국민과의대화’ 자문위원단 구성

△한국 방송협회와 SBS는 오는 21일 방영될 김대중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프로 제작과 관련, 박원순 참여연대 사무처장를 비롯한 재계·노동계·여성계·방송계 인사 11명으로 ‘국민과의 대화’방송 자문위원단을 구성, 지난 1월28일 오후 여의도 사옥에서 상견례를 겸한 첫 회의를 갖고 추광영 방송학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