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의위원장 장두원씨 위촉

△방송위원회(위원장 김창열)는 지난 22일 정무제2장관으로 입각해 사임한 이연숙 전 연예오락심의위원장의 후임에 장두원 전 충주MBC 사장을 위촉하고 이정자 한국시민단체협의회 사무총장을 연예오락심의위원으로 새로 위촉했다.

‘정보원총람’ 데이터베이스화

△한국언론연구원(원장 황선표)은 지난해 출간한 사회 각 분야의 주요기관과 전문가 등 정보원을 망라한 ‘정보원총람 1997’을 데이타베이스로 구축해 오는 9월1일부터 PC 통신(go kinds)과 인터네트(www.kpi.or.kr/kpinet)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정보원총람에는 2만여개의 기관과 사회 각분야에 대한 전문가 1만5천여명에 대한 정보가 실려있다.(02-398-1688)

제4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종합유선방송위원회(위원장 유혁인)는 오는 31일자로 1년 임기가 만료되는 광고·홈쇼핑 분야의 제 4심의위원회 위원을 새로 위촉했다.

위원장에는 정광모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을 위원에는 이병인 전센추리TV 전무이사, 김성남 대한변호사협회 사무총장, 이준일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안명수 약국신문·장업신보 전무이사, 한정호 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이유재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를 새로 위촉했으며 김영치 한국보건의료관리연구원 자문위원, 손숙미 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유임됐다.

△한국방송프로듀서연합회(회장 최상일)는 오는 9월 5일 오전 10시부터 63빌딩 58층 튤립홀에서 ‘환경과 방송’을 주제로 제2차 세미나를 연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