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6월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선일보에 사전투표 조작설 관련 광고를 실었다. 황 전 대표는 이미 대선을 앞두고 사전투표 조작설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당한 바 있다. 

부정선거방지대(총괄대표 황교안)는 지난 17일 조선일보 35면 하단에 광고를 싣고 “반드시 ‘당일투표’ 해주십시오”라고 주장했다. 광고를 보면 ‘사전투표에서 쏟아져 나온 부정선거의 증거들’이라며 투표관리관 도장이 문드러진 가짜 표, 투표지가 겹쳐 출력된 가짜 투표지 등을 제시했다. 또한 사전투표가 위험하다며 사전투표용지는 바코드가 아닌 QR코드를 불법적으로 사용하고 투표관리관 개인도장을 찍어야 하는데 선관위가 일괄 제작한 불법도장을 사용한다는 내용을 근거로 들었다. 대선 전에 주장했던 내용과 비슷하다. 

부정선거방지대는 지난 13일 조선일보 31면에 부정선거로 당선된 가짜 국회의원들의 당선을 무효화해야 한다 등의 내용을 담은 광고도 실었다. 

▲ 17일자 조선일보 35면 광고
▲ 17일자 조선일보 35면 광고

 

선관위 관계자는 18일 미디어오늘과 통화에서 “선관위가 이미 3월1일에 고발조치해서 수사 중이다”라며 “사전투표 조작에 대해 적극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3월 당시 냈던 자료로 최근 조선일보 광고에 대한 입장을 갈음했다.

선관위는 대선을 앞두고 사전투표 조작설을 주장한 황 전 대표와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을 사전투표 관리에 관한 직무집행을 방해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들은 신문광고, 집회 발언,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부정선거를 위한 비밀 임시사무소 설치, 사전투표용지에 불법도장 사용, 법적근거 없는 QR코드 사용, 투표지분류기를 외부 인터넷망에 연결해 사전투표조작 등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 13일자 조선일보 31면 광고
▲ 13일자 조선일보 31면 광고

 

선관위는 지난 2020년 5월28일 언론사 기자 100여명을 초청해 ‘사전투표 및 개표 공개시연회’를 개최했고 제기된 의혹에 해명자료를 홈페이지에 올렸다. 이후에도 선관위 홈페이지 ‘올바른 선거정보’란을 통해 투표조작 의혹을 반박해오고 있다. 

선관위는 “허위사실을 재생산하며 사전투표에 부정이 있는 것처럼 불신을 조장하고 사전투표를 하면 안 된다고 선동하는 것은 국민을 기망하고 유권자의 선거 자유의사를 방해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반헌법적 행위”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 '사전투표 조작' 황교안 대표 단체 주장 실은 광고 진실은]

※ 미디어오늘은 여러분의 제보를 소중히 생각합니다. 
news@mediatoday.co.kr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