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정치부 김두우 차장이 회사측의 기사 누락에 반발, 항의 사표를 제출했다. 김 차장은 지난 22일 회사측이 청와대의 로비로 인해 고위층 친인척에 대한 특혜 의혹을 보도하지 않았다며 사표를 제출하고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있다.

중앙일보 정치부의 한 기자는 “정치부에서 한나라당 맹형규 의원의 국감 질의 내용을 사전에 입수해 김 대통령 주변 인사의 특혜 의혹을 보도키로 결정하고 기사 작성까지 끝마쳤으나 청와대 관계자의 방문 직후 기사가 빠지자 이에 강력 항의하고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기자는 “문제의 기사 뿐만 아니라 그동안 회사측이 권력층과 관련된 기사들을 축소하거나 누락한 사례가 빈번했고 이 과정에서 불만이 누적돼 항의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측은 김 차장의 사표를 수리하지 않은채 김차장에게 복귀를 종용하고 있으나 김 차장은 사표 제출 직후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상태이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공보수석실의 한 관계자는 “언론보도에 부당하게 간섭하거나 개입하지 않는다는 것이 우리의 분명한 원칙”이라며 “맹형규 의원의 국감 질의 내용 가운데 사실과 다른 부분에 대해 중앙일보 편집국 간부를 찾아가 설명했을 뿐 기사 게재 여부와 관련 아무런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