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미디어넷 소속 경제 전문채널 SBSCNBC가 새해부터 ‘SBS Biz(SBS비즈)’로 탈바꿈한다.

SBSCNBC 측은 오는 1월1일 SBS비즈로 명칭을 바꾸고 글로벌 경제 뉴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새로 거듭난다고 밝혔다. SBSCNBC는 그간 CNBC아시아와 맺었던 라이선스 계약이 올해 말일 만료되면서 독자 채널을 구축하기로 했다. 

콘텐츠 면에서도 CNBC 뉴스를 다루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해외 통신사를 비롯해 다양한 외신 뉴스 콘텐츠를 전달한다. 아침 경제 외신 콘텐츠 전달에 집중해온 기존 전략을 한층 강화해 차별성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SBS Biz 로고
▲SBS Biz 로고

SBSCNBC는 현재 자사 홈페이지에서 로고를 ‘SBS Biz’로 업데이트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SBS비즈는 4가지 분야를 주요 콘텐츠로 다룰 예정이다. 

세계 경제 뉴스를 포함한 아침 경제종합뉴스에 힘을 싣는 한편, 재무 등 경제 분야 전문가들의 개인 자산관리 노하우, 경제정보와 생활상식, 국내 경제인과 기업 취재를 통한 새로운 기술과 제품 관련 정보를 전달한다. 

SBS Biz는 “경제활동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비즈니스’를 담은 채널로 누구에게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제 관련 전문성을 갖추고 트렌트를 선도하는 유일한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