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오늘

[영상] ABC협회 유료부수 폭로 왜 조선일보와 한겨레만 나왔을까?
[영상] ABC협회 유료부수 폭로 왜 조선일보와 한겨레만 나왔을까?
[미디어 오물오물] 발행 후 상당수가 폐지 공장가는 환경적 낭비 대책 필요

ABC협회 내부에서 유료부수 관련한 폭로가 조선일보와 한겨레 사례를 토대로 나왔다. 왜 다른 신문들도 있는데 조선일보와 한겨레 사례만 나왔을까? 또 이번 폭로에 관해 신문 지국장들의 반응은 어땠는지 등을 미디어 오물오물에서 다뤘다.

 

 

(미디어 오물오물은 방송통신심의위를 당담하는 박서연 기자와 방송통신위원회를 담당하는 정철운 기자가 여러 미디어와 언론 사안을 오물거리며 해설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디어 오물오물은 미디어오늘 기사 댓글에 간혹 달리는 미디어오늘을 비꼬는 표현인 ‘미디어오물’에서 따온 말 이기도 합니다. ‘미디어오물’이 되지 않겠다는 미디어오늘의 다짐을 담아 미디어 오물오물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이 기사는 논쟁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람 2020-11-16 16:43:10
"이성준 ABC 협회장은 한국일보 편집국장과 관훈클럽 총무를 거쳐 이명박 정부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 초대 이사장을 역임했다. 2007년 이명박 대선캠프 특보 출신으로 최근까지는 언론중재위원회 자문위원장으로 활동했다.ㅡ미디어오늘 과거 기사참고" <<< 신문 부수 조작행위(언론단체 집단 이기주의)는 진보/보수 다르지 않다. 정부는 광고 집행할 때 ABC 협회만 참고하는가. 이번에 내부 폭로가 나왔으니, 문체부는 확실히 조사해라. 회복 불가능할 경우 투명한 단체를 만들어라. 국민 세금이 부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언제까지 보고만 있을 생각인가. 정부 광고기준도 이번에 더 명확하게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라. 세금이 공무원의 쌈짓돈인가.

djsdjeheks 2020-11-16 12:38:44
광고비 안내리려고
여전히 100만부라고
빡빡 우기는 건 사기 행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