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TBS가 ‘기울어진 운동장’이기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출연을 거절한다고 주장했다.

황보승희 의원은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우리 당 의원들이 MBC ‘스트레이트’, KBS ‘김경래의 최강시사’,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편향된 문제를 지적했다. 야당 출신이 민주당 출신보다 출연이 적다는 지적에 TBS는 야당이 섭외에 응하지 않아서라고 반박했다”며 “왜 안 나가는지 그 이유를 아는지 묻고 싶다”고 했다.

앞서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과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여당 패널이 야당 패널보다 3배 이상 출연하는 등 편향됐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공동발표했다. TBS는 22일 해당 자료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하며 “섭외 요청에 야당 국회의원과 야당 출신 지자체장들이 출연 거절 의사를 밝힌 게 빈번하다”고 밝혔다.

▲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황보승희 의원은 “출연자에게 면박을 주고 인신공격하는데도 출연을 하겠느냐”며 “편파성이 있으니 안 나가는 거 아니겠냐고 주변 의원들에게 얘기를 들었다. 기울어진 운동장에 나가봐야 미끄러지는데 누가 나가겠느냐 이런 평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황보승희 의원은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경고 2번, 주의 4번 등 법정제재를 6번 받았다. 이렇게 법정제재를 받으면 어떻게 되나. 방송사 재허가 재승인에 영향 미치나”라고 물었다.

▲ ‘김어준의 뉴스공장’.
▲ ‘김어준의 뉴스공장’.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방송평가에 감점 요인”이라고 답하자 황보승희 의원은 “이 정도면 큰 영향 못 미치지 않느냐. 심사를 할 때 이런 문제가 반영되도록 세부평가기준을 만들 때 검토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