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오늘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 “코로나 확진 판정 받았다” 라이브 방송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 “코로나 확진 판정 받았다” 라이브 방송
신혜식 “보라매병원서 생중계”… “검사 더 해줘야, 엉망진창” 정부 비난만

반정부 성향의 극우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가 18일 오후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자신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신 대표와 신의한수는 지난 15일 보수·기독교 단체가 주도한 서울 광화문 집회 생중계를 진행한 바 있다.

신 대표는 18일 오후 신의한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이 서울 보라매병원 병실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지금 보라매병원에 와 있다”며 “어제(17일) 코로나 검사를 받고 오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아픈 데는 없고 멀쩡하다”고 주장한 뒤 “여기 병실에는 두 분이 더 계시는데 양해를 부탁드리고 방송하게 됐다. 제가 이럴 것을 예상하고 방송 장비를 어제부터 준비했다”고 했다.

▲ 반정부 성향의 극우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가 18일 오후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자신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신의한수 유튜브 화면 갈무리.
▲ 반정부 성향의 극우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가 18일 오후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자신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신의한수 유튜브 화면 갈무리.

신 대표는 “저희 신의한수 사무실에는 저만 확진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10명 직원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직원 10명은 저와 가까이 있었다고 해서 현재 격리 조치됐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코로나 확진 검사가 한 번뿐이라며 문재인 정부를 비난했다. 신 대표는 “현재 다인실에 있는데 판정이 잘못됐을 경우 어떻게 하나. (검사를) 한번 더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뭔가 불합리하다. 제가 세금을 냈기 때문에 무료 치료를 받았지만 꼼꼼하게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지 않느냐. 엉망진창이다. 이런 식이면 전 국민을 자가 격리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대표는 “코로나 검사가 100% 다 맞느냐. 그래서 코로나는 보라매공원에 와서 걸렸다고 말할 것”이라며 “면회가 되나. 제대로 음식을 먹을 수 있나. 한마디로 이런 감옥에 넣어놓고 국민들에게 참으라고 할 수 있나. 있을 수 없는 일이 대한민국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 대표는 ‘얼굴이 벌겋다’는 지지자 물음에 “얼굴이 빨간 게 아니라 조명을 조절할 수 없어서 그런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방송은 1만5000여명이 라이브로 시청했다. 코로나19 국면에서 구독자들에게 왜곡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의 방송은 논란이 예상된다. 보라매병원 관계자는 신 대표의 방송 소식을 전해 듣고 “사실관계를 파악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주말 반정부 광화문 집회를 주도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는 지난 1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이 기사는 논쟁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찬스 2020-08-19 09:58:34
거짓 정보를 퍼트리는 유튜브의 해악이 이렇게 무섭다. 이런 놈들은 무조건 구상권 청구를 해서 입도 못 뻥긋하게 해야 한다. 저렇게 사태파악도 못하고 변명과 선동으로 일관하는 놈을 언제까지 놔둘거냐.

고습도치 2020-08-19 11:02:09
세치혀로 남들에게 해를 끼친만큼 아팠으면 좋겠습니다.

팩트체크 2020-08-19 11:20:55
이사람 죽는건가요? 죽으면 신의 한수 어떡하나? 신발의 한수로 계명하나? 죽으면 몇명이나 문상올라나.죽으면 사람들이 슬퍼할까요? 언제죽나요? 큰일이네.죽으면 어떡하죠? 아프다 죽나요? 아니면 그냥 죽나요? 죽기는 죽죠? 병원비는 누가 내주나요? 세금으로 주나요? 신의 한수 수익금으로 내야겠죠?
화장하나요 묻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