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오늘

[영상] 심상정, 주호영 칭찬… 5·18 진상규명·모독방지 입법 약속
[영상] 심상정, 주호영 칭찬… 5·18 진상규명·모독방지 입법 약속
심상정 “광주에서 주호영 제일 환영 받아”...주호영 “빨리 정리하고 국민 통합의 미래로”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가 5·18 진상규명과 모독방지 관련 입법을 약속했다. 20일 주호영 원내대표는 심상정 정의당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심 대표가 “5·18 40주년을 맞이하는 광주에서 대표님이 제일 환영을 많이 받으신 것 같다”고 칭찬을 던지자 “이것이 현대사의 비극인데 40년 동안 해결하지 못한 채로 자꾸 갈등이 반복된다는 게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답했다. 이어 심 대표가 “기왕 주호영 원내대표께서 말을 내어놓으셨으니까 5·18 진상 규명과 역사에 대한 모독을 방지하는 정치적 역할, 입법적 역할을 주도적으로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기대가 있다”고 덧붙이자 주 원내대표는 “그렇게 하겠다”며 “한 사건들이 40년, 60년 동안 계속 논의되는 것 자체가 국력 낭비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진실을 발견하기 어려워지고 정치공방으로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현대사의 불행과 질곡을 빨리 정리하고 국민 통합의 미래로 나아가면 좋겠다”고 답했다. 두 대표의 만남을 영상에 담았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이 기사는 논쟁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람 2020-05-20 18:19:15
어려울 때는 공조해야 하고, 역사의 진실은 꾸준하게 밝혀야 한다. 진보/보수를 떠나, 정권을 얻기 위해 거짓말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