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사장 김명중)가 14일 시행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해설강의, 등급컷 서비스, EBS와 수능 연계분석 등을 다양한 채널로 제공한다. 

EBS는 수능 당일인 14일 오후 11시15분부터 과목 순으로 문제와 정답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고, 오후 5시25분부터 온라인 채점서비스, 오후 6시부터 수능 해설강의를 오픈할 예정이다. 오후 8시부터는 등급컷 서비스를 여는 동시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경향 분석 및 지원 전략 특별 LIVE방송’을 약 2시간 동안 진행한다. 

▲ EBS 로고
▲ EBS 로고
▲ 수능 당일인 14일과 다음날 EBS 수능 풀서비스
▲ 수능 당일인 14일과 다음날 EBS 수능 풀서비스 계획

 

EBS는 이번 수능 풀서비스를 EBSi뿐 아니라 모바일 웹과 앱, 유튜브(EBS고교강의)를 통해 진행한다. 특별 LIVE 방송은 총 1,2부로 진행하는데 1부에선 주요 과목 총평과 출제경향 등을 분석한다. 국어 윤혜정, 수학 정종영, 영어 주혜연 선생님이 출연하고, 2부엔 스타강사 최태성, 윤윤구, 정제원 선생님이 출연한다.  

수능 다음날인 15일 오전 1시부터는 2020학년도 수능 해설지를 영역별 순으로 공개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탐구영역 해설지와 EBS와 수능의 연계 내역을 분석해 공개할 예정이다. 

EBS는 “EBS만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나온 수능 데이터와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을 반영한 실시간 등급컷을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며 “향후 대입준비를 위해 등급컷을 참고해 ‘EBS 대입상담실’ 전문 입시 상담 선생님들에게 목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입시전략 등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