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독도 추락 헬기 이륙 영상 ‘숨기기’ 논란
KBS 독도 추락 헬기 이륙 영상 ‘숨기기’ 논란
2일 9시 뉴스 통해 구조헬기 마지막 이륙 영상 보도하자 독도경비대 직원 영상 제공하지 않았다 주장해 논란 일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omment expt. 2019-11-04 11:59:50
인간애는 없다는 것과 보도화면용으로 쵤영을 했다는 것은 확실히 알겠습니다.

국민의 방송 2019-11-03 23:39:10
보안이 우려돼 영상을 안 줄 판단력이었면 애초에 착륙장을 뭐하러 촬영했는가?개인소장용도 아닐테고...보도 생각이 났다고 보는 게 합리적임.

바람 2019-11-03 22:09:40
미오를 쭉 지켜보면, 진보인척하고 KBS를 공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본다. 물론 KBS 잘못도 많이 있겠지만, 종편이 잘못한 기사에 이런 댓글과 추천 수는 절대 안 달린다. 종편 특혜와 오보가 훨씬 심각한데, 댓글과 추천은 없다. 이는 흡사 보수가 다시 KBS를 가져오려고 애쓰는 것 같다. KBS는 노조가 많으니까, 다른 노조가 KBS를 많이 비판하기도 한다. 이건 팩트. 잘못은 인정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잘 세웠으면 한다. 참고로 KBS를 민영화하려는 세력이 있는데, 지금 칠레 에이펙이 취소되고 왜 사망자 수가 증가할까? 칠레는 최저 시급은 우리보다 낮은데 공공 부분 요금비율은 우리보다 높다. 즉, 다 민영화해서 빈부의 격차가 가장 큰 나라라는 소리다. 한국도 칠레처럼 되고 싶은가.

정선 2019-11-03 20:56:41
기자가 구조 전문가입니까? 자신이 판단하기에 관련없다고 생각되는 사안도 전문가가 보기에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데요.
그 기자가 자신의 행위로 인해 구조할 수 있었을 지도 모르는 목숨을 자신의 욕심으로 죽게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전혀 없다고 단정하지 못하겠네요.
분명히 살인 방조에 해당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법적으로는 처벌안받는다고 하더라도 사회적으로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엄격히 관련자들을 엄격히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람 2019-11-03 19:29:55
다만, KBS는 “독도경비대는 헬기진행 방향 등이 담긴 화면을 제공해달라고 추가 요청했으나 해당 직원은 헬기 이착륙장 촬영의 보안상 문제에 대한 우려와 진행 방향과는 무관한 화면이라는 점을 생각해 추가 화면은 없다고 답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 이래서 말은 양쪽을 다 들어보고 판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