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의원, 인사청문회에서 “결혼 안하셨죠”
한국당 의원, 인사청문회에서 “결혼 안하셨죠”
조성욱 공정위원장 후보 인사청문회에 결혼·출산 안했다며 지적… 김병욱 “청문회는 자질 능력 검증자리”

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게 결혼과 출산 여부를 지적해 논란이다. 

정갑윤 의원은 2일 국회에서 열린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아직 결혼 안 하셨죠”, “그걸 갖췄다면(출산했다면) 100점짜리 후보자”, “본인 출세도 좋지만 국가 발전에도 기여해달라” 등 조 후보자가 결혼과 출산을 하지 않은 점을 지적했다. 

정 의원은 “한국 사회의 제일 큰 병폐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은 뒤 “출산율이 결국 우리나라를 말아먹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후보자처럼 정말 훌륭한 분이 정말 그걸 갖췄다면(출산했다면) 100점짜리 후보자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염두에 두시고 본인 출세도 좋지만 국가 발전에 기여해달라”고 했다. 

▲ 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노컷뉴스
▲ 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노컷뉴스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자격이나 도덕성 검증과 관련 없는 질문에 조 후보자는 답을 하지 않았다. 

정 의원 발언 이후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인사청문회 자리는 후보자의 자질, 능력, 도덕성을 검증하는 자리”라며 “후보자 개인의 특성을 거론하거나 사회적 합의가 없는 결혼, 출산 같은 부분을 특정 공직자에게 적용하는 발언은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후보자가 남성이었다면 이런 발언이 나왔겠느냐”며 “국회의원 중에도 결혼을 안 했거나 결혼했어도 자녀가 없는 사람이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해산 2019-09-03 02:07:12
자유한국당 해산은 국민의 명령입니다

국민 2019-09-02 23:01:09
별 트집을 다잡네!!! 초기 질문이고 틀린 얘기도 아니잖니~~ 대부분 질문은 기업관련과 공정위의 공정성 등이던데... 하여간 미오는 한국당 못잡아 먹어 ㅈㄹ들 한다!!!

바람과 평화 2019-09-02 18:11:27
미혼이시네요.논란거리는 아니라고 보고요 질의가 없었다면 몰랐겠네요.윤석열 검찰총장도 52세에 결혼했다고해서 놀랐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