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상진아재, 이번엔 집회자 폭행?
유튜버 상진아재, 이번엔 집회자 폭행?
[아침신문 솎아보기] 한국당 해체 촉구 집회서 폭행장면 영상 잡혀… 극단적 주장 할수록 조회 수 늘어

유튜버 상진아재, 이번엔 집회자 폭행?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서영교 의원 집 앞에서 협박성 유튜브 방송을 한 유튜버 상진아재 A씨가 이번엔 집회 현장에서 집회 참가자를 폭행하는 영상이 나왔다.

A씨는 지난 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앞 계단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해체 촉구 집회’에서 팔꿈치로 한 남성 참가자의 얼굴을 가격했다. 참가자는 비틀러기며 바닥에 쓰러졌다. 이 장면은 한 집회 참가자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으로 알려졌다. 참가자들은 이 영상에서 폭행을 저지른 A씨와 경찰에게 “체포해, 체포해”라고 수차례 말하는 음성도 담겼다. 

▲ 7일자 동아일보 10면.
▲ 7일자 동아일보 10면.

경찰은 “피해자가 영상을 근거로 고소장을 제출하면 수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일보는 7일자 10면에 ‘윤석열 협박 유튜버, 이번에 집회자 폭행 정황’이란 제목으로 이 사실을 보도했다.

상진아재 A씨는 지난달 30일엔 손석희 JTBC 대표 집 앞에 찾아가 길바닥에 종이로 ‘뺑소니 대질조사’라고 적어놓고 유튜브로 중계했다.

손석희 집앞 ‘뺑소니 대질조사’, 극단적 주장 할수록 조회 수 상승

한국일보도 7일자 14면 ‘자살특공대로… 협박하는 유튜버 엄벌 목소리 커진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유튜버 A씨 문제를 집중 조명했다. 한국일보는 “이름 좀 얻었다는 유튜버들이 악서 루머를 퍼뜨리거나 역사적 사실을 왜곡해 명예를 훼손하고 공인들을 협박하는 일이 발생하면서 법조계에서는 관련 범죄에 대한 단속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했다.

▲ 7일자 한국일보 14면.
▲ 7일자 한국일보 14면.

한국일보는 “A씨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집 앞에서 ‘자살특공대로서 죽여 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겠다’는 등의 협박성 발언을 했다”고 소개했다.

한국일보는 이들 유튜버들의 행동이 “극단적 주장을 내놓을수록 구독자 수가 늘고 조회 수가 올라가기 때문에 한번 이를 맛본 사람들은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석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hoe0424 2019-05-07 18:06:38
이 쓰레기같은 개잡놈이 계속 말썽을 피워도 주위에 경찰들은 왜 바로 폭행으로 구속시키지않고 방관만하나~현행범을 무슨이유로 영상을 제출하고 고소를하라니 무슨이유냐~공무집행을 똑바로하라~.국민들 원성이 하늘을찌른다~~.뭣들하고있는건지 이해가 안간다~.이 개잡놈은 어제오늘 법질서를 혼란시키는놈이 아니라 유튜브한답시고 상습적으로 가짜뉴스를 퍼나르고 폭행하고 공권력을 우습게보고 공인을 협박하는 정신줄을 놓은 불순분자인것이 더러운 행적에 들어나있거늘 경검은 뭣들하는가~.복지부동하고있는가~긴급체포하여 배후를 밝히고 엄벌에 처하고 같은류로 유튜브방송을 핑계로 가짜뉴스나 쳐날려 민심을 오도하고 국민정서를 문란하게하고 사회질서를 어지럽히는 듣보잡들을 강력처벌하여 다시는 이런개잡들이 이땅에 발을붙이지 못하게하라아~~!!!!

처벌이 답이다 2019-05-07 15:01:58
멍청한 또라이들에게는 법을 통해 엄중함을 전해야한다. 평생 감옥에서 썩는다는것을 보여줘야 두번다시 않한다. 그런데 왜 저 작자가 아직도 거리에서 활보를 하는가 체포해서 벌금과 구속을 동시에 행해서 탈탈 털리고 남은것이 없게 해야한다. 법의 엄중함 앞에 자신들의 짓거리가 헛됨을 알려줘야한다.

지나가는사람1 2019-05-07 14:56:25
오타 천지....
'우원식 서영교 의원 집' -> 쉼표빠짐.
'참가자는 비틀러기며 바닥에 쓰러졌다.'-> 비틀거리며
'이름 좀 얻었다는 유뷰버들이 악서 루머를 퍼뜨리거나'->유튜버
ㅜㅜ